[특징주] 중동발 우려에 국제유가 급등...정유주 '불기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동발 지정학적 위기 고조에 정유주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오후 2시14분 한국석유는 전 거래일 대비 21.30% 오른 2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에 유가가 급등하자 관련주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국제유가는 공급 부족 우려와 이란과 이스라엘의 충돌로 인한 중동 확전 가능성에 브렌트유 가격 기준으로 배럴당 92달러까지 급등한 뒤 중동 지역의 긴장이 누그러들면서 국제유가가 하락세로 돌아선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동발 지정학적 위기 고조에 정유주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오후 2시14분 한국석유는 전 거래일 대비 21.30% 오른 2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흥구석유도 전장 대비 19.80% 오른 1만7000원에 거래 중이다. 대표 정유주인 에쓰오일(1.86%)과 GS(1.65%)도 강세다.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에 유가가 급등하자 관련주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이스라엘이 이란에 보복 타격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브렌트유 선물은 배럴당 3.32달러(3.81%) 오른 90.43달러까지 치솟았다.
최근 국제유가는 공급 부족 우려와 이란과 이스라엘의 충돌로 인한 중동 확전 가능성에 브렌트유 가격 기준으로 배럴당 92달러까지 급등한 뒤 중동 지역의 긴장이 누그러들면서 국제유가가 하락세로 돌아선 바 있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불암 선배님 건강 안좋다"…'전원일기' 박은수, 원로배우들 걱정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
- 취침 전 성관계, 숙면 돕는다…여성에게 더 효과적 [헬스톡]
- 서정희 "가슴 전절제 후 복원까지" 유방암 투병기 고백
- "쟤네 언제까지 살까"…윤유선, 결혼식서 들은 충격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