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 아파트값 0.01%↑…16주 만에 올라 외

KBS 지역국 2024. 4. 18. 20: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청주]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보면 지난 15일 기준, 충북의 아파트 매매 가격이 1주일 전보다 0.01% 올랐습니다.

충북의 아파트 매매 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선 것은 지난해 12월 마지막 주 이후 16주 만입니다.

같은 기간, 충북의 아파트 전세 가격은 0.02% 하락했습니다.

충청북도-우즈벡 사마르칸트 우호 교류

충청북도와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가 어제, 우호 교류 의향서를 체결했습니다.

두 지역은 경제 통상과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충청북도는 또, 강창석 우즈베키스탄 한인회장과 유인영 한인회 사마르칸트 지회장을 국제자문관으로 위촉했습니다.

청주시·괴산군, ‘농촌정비’ 공모 선정…정주 환경 개선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공간정비 공모 사업에 충북에서는 청주시와 괴산군이 선정돼 국비 76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청주시는 옥산면 소로리 일대, 괴산군은 청안면 조천리 일대에 모두 150억 원을 들여 축사와 빈집 등을 철거하고 마을회관이나 광장을 조성하는 등 정주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합니다.

충북도민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와 제18회 장애인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오늘 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습니다.

봉사자들은 경기장 23곳 등에서 개회식과 폐회식 지원, 경기장 안내, 환경 정화 활동 등을 하게 됩니다.

올해 충북도민체전은 다음 달 9일부터 11일에, 장애인도민체전은 오는 25일과 26일에 진천에서 개최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