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벼 키다리병 예방’ 종자 소독 주의 외

KBS 지역국 2024. 4. 18. 19: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영농철을 앞두고 벼 키다리병과 도열병 등의 예방을 위해 종자 소독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온탕 소독은 마른 볍씨를 섭씨 60도의 물에 10분간 담갔다 찬물에 식혀주면 됩니다.

약제침지소독은 종자량 2배의 물에 적용 약제를 희석하고, 섭씨 30도 물에 24~48시간 동안 담굽니다.

특히, 약제 소독은 약제별 희석 배수와 농약 사용기준을 반드시 준수해야 소독 효과가 있습니다.

의성군, 추경 예산 7천억 원 편성

의성군이 올해 제1회 추가 경정 예산안을 본 예산보다 천억 원 늘린 7천7백60억 원으로 편성해 군 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주요 사업은 의성 바이오밸리산단 조성 60억 원과 워라밸 복합문화센터 건립 30억 원, 소하천 정비 사업 26억 원, 출산 장려금과 다자녀 장학금 지원 7억 원 등 입니다.

이번 추경 예산안은 군의회 임시회 심의를 거쳐 이달 말에 최종 확정됩니다.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업체 접수

예천군이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 공급업체를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추가로 신청받습니다.

이번에 추가 선정하는 답례품은 고액 기부자를 위한 프리미엄 세트로, 대상은 기부 금액 책정에 따라 양질의 답례품 제공이 가능한 예천군 소재 업체입니다.

예천군은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청송야송미술관, 야송 추모 5주기 특별전 개최

청송 출신 한국화가 야송 고 이원좌 화백 추모 5주기를 맞아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특별전시회 '무릉도원을 담다'전이 20일부터 한달간 개최됩니다.

특별전시회에서는 이원좌 화백이 꿈꾸던 무릉도원을 독창적인 화법으로 표현한 계림장경도와 황산운곡도 등 작품 20여 점을 선보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