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고려시대 사리 환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봉선사 주지 호산 스님 등 대한불교조계종 대표단이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 보스턴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던 고려시대 사리 등을 이운하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미국 보스턴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던 고려시대 스님 등의 사리를 16일(현지시간) 돌려받았다.
미국 측 자료에 따르면 이번에 반환되는 사리는 가섭불, 정광불, 석가불, 지공선사, 나옹선사의 사리로, 사리구에 적혀있는 명문을 통해 여래와 역대 조사의 진신사리임이 확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뉴스1) 이승배 기자 = 봉선사 주지 호산 스님 등 대한불교조계종 대표단이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 보스턴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던 고려시대 사리 등을 이운하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미국 보스턴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던 고려시대 스님 등의 사리를 16일(현지시간) 돌려받았다. 미국 측 자료에 따르면 이번에 반환되는 사리는 가섭불, 정광불, 석가불, 지공선사, 나옹선사의 사리로, 사리구에 적혀있는 명문을 통해 여래와 역대 조사의 진신사리임이 확인됐다. 이 사리들은 조계종 불교중앙박물관 수장고에 임시 보관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9일 사리의 귀환을 부처께 고하는 고불식(환수식)이 진행된 뒤 경기도 양주 회암사로 옮겨진다. 2024.4.18/뉴스1
photo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신지 결혼 반대한 변호사 "돌싱 일부러 숨긴 것…이혼 싫다면 '이것' 준비"
- '온주완과 결혼 발표' 민아, 걸스데이 앞에서 직접 전한 근황 "너무 잘지내"
- "고소하고 씁쓸한 맛" 러브버그 볶고 쪄서 먹은 유튜버, 결국 헛구역질
- 강호순, 피임도구 손에 끼고 가발 변장 기행…체포되자 "증거 있냐" 뻔뻔
- "몇 평이야? 전세야? 이 동네 맞아?"…사생활 캐묻는 직장 동료, 눈치없다
- "이렇게 뻔뻔한 연예인은 처음"…혜리, 유료 소통앱 악플에 "미안해" 왜?
- 손연재, 럭셔리 한남동 신혼집 공개…72억 집은 2년 뒤 이사
- 54세 김혜수, 핫핑크 미니 원피스 아래 쭉 뻗은 각선미 [N샷]
- 100억 자산가와 재혼, 집 나가더니 생활비 뚝…"우린 부부 아냐" 돌변
- 문원, '예비 아내' 신지 소속사에 협의이혼서까지 제출…사생활 루머 적극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