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사과와인, 대한민국 주류대상 2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은 2010년 설립이후 직영농장에서 생산한 사과와 100% 예산사과로만 술을 만들고 있다.
예산사과와인은 공산품으로서의 술을 생산하는 술 공장이 아니다.
원료를 생산하는 사과밭을 직접 운영하면서 외국의 와이너리나 증류소처럼 체험과 관광을 겸하고 있는 유럽식 제조장이다.
올해 수상한 사과브랜디인 추사40은 2018년부터 7년 연속 대상을 받았고, 3회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에서 생산하는 사과와인 ‘추사애플와인’과 오크통 숙성 사과증류주 ‘추사40′이 지난 5일 2024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각각 대상으로 선정됐다.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은 2010년 설립이후 직영농장에서 생산한 사과와 100% 예산사과로만 술을 만들고 있다. 예산사과와인은 공산품으로서의 술을 생산하는 술 공장이 아니다. 원료를 생산하는 사과밭을 직접 운영하면서 외국의 와이너리나 증류소처럼 체험과 관광을 겸하고 있는 유럽식 제조장이다.
연간 3만명 이상 사람들이 방문해 와이너리 투어와 시음, 축제 등을 즐기고 있으며 특히 가을철 주말에는 한국사람 보다 외국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올해 수상한 사과브랜디인 추사40은 2018년부터 7년 연속 대상을 받았고, 3회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유럽 정통 방식의 증류와 오크통 숙성을 고집해 오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국와인 분야에서 대상을 받은 추사애플와인은 아이스와인 스타일의 스위트한 와인으로 후지사과를 발효 숙성 시켜 만든 와인이다. 대한민국 주류대상 3회 대상 수상, 농식품부에서 개최하는 우리술품평회 대상 2회 등 각종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술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가려고 과학고 조기졸업 악용, KAIST가 거부한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