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고객 케어 강화” 신세계라이브쇼핑, 전담 상담사 및 느린 ARS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실버 고객 케어 강화에 나선다.
먼저 7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전담 상담사를 배치한다.
실버 고객 전담 상담사는 더 쉬운 단어, 크고 정확한 발음, 느린 음성, 친근한 호칭과 반복적인 설명 등을 통해 고령층 고객이 주문을 쉽게하도록 돕는다.
기존 75세 이상으로 등록돼 있는 고객은 전화주문 시 자동으로 이 서비스에 연결되며, 주문 외에도 배송 상황, 불편 처리, 반품 등의 서비스 역시 전담 상담사가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7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전담 상담사를 배치한다. 실버 고객 전담 상담사는 더 쉬운 단어, 크고 정확한 발음, 느린 음성, 친근한 호칭과 반복적인 설명 등을 통해 고령층 고객이 주문을 쉽게하도록 돕는다. 기존 75세 이상으로 등록돼 있는 고객은 전화주문 시 자동으로 이 서비스에 연결되며, 주문 외에도 배송 상황, 불편 처리, 반품 등의 서비스 역시 전담 상담사가 담당한다.
또 상반기 중 느린말 음성 ARS 서비스를 도입한다. 75세 이상 고객이 전화를 하면 자동으로 느린 음성 ARS를 이용할 수 있다.
김종규 신세계라이브쇼핑 고객서비스팀장은 “지난해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콜센터를 이용한 실버 고객은 전체의 약 10% 수준”이라며 “패션 용어 등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 한층 더 편안한 마음으로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 강소연, 너무 아찔한 튜브톱…볼륨 몸매 '눈길' [DA★]
- 유채원, 슬렌더 몸매…母변정수 유전자 확실 [DA★]
- [단독] 김새론, 연극 ‘동치미’ 출연 안 한다
- 전진♥류이서 폭풍 스킨십…김지민 “뭐 하는 거야” 깜짝 (조선의 사랑꾼)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