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렌터카 정비 직군 직원 대상 전기차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드캡투어는 렌터카사업부에서 지난 12일 56명의 정비 직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차량 구조 및 핵심부품, 정비지식 전파교육(사진)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지난해 12월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 정수캠퍼스가 체결했던 산학 협력 결과로, 지난 3월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정비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사내 지식 공유를 위해 강사로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드캡투어는 렌터카사업부에서 지난 12일 56명의 정비 직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차량 구조 및 핵심부품, 정비지식 전파교육(사진)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지난해 12월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 정수캠퍼스가 체결했던 산학 협력 결과로, 지난 3월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정비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사내 지식 공유를 위해 강사로 나섰다.
이번 교육은 전기차 정비 전문가 육성을 위해 전기차의 구조적인 이해부터, 전기차 핵심부품, 전기차 배터리 진단 등이 포함됐다. 현장에서 전기차의 핵심 장치를 이해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해 실제 고객사 차량 정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레드캡렌터카는 법인 및 공공기관 전문 렌터카로 고객사에 정기적인 순회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 보유 차량 중 13.4%가 전기 차량으로 운용되고 있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레드캡렌터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정확한 점검을 통해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순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실종 여중생 경기 이천서 발견됐다…빌라 제공 男 누구?
- 北 공수부대, 한국군 전투복과 판박이로 바뀐 이유는?…“후방침투 교란 위장용”
- 이석현, ‘총선 1석’ 새미래 비대위원장 수락…“이낙연이 강권”
- 강간미수 552만 유튜버, 인천에 “이슬람 사원 짓겠다” 부지매매계약서 공개
- 아내가 벽돌로 차량 창문 쾅쾅… 불륜 현장 생중계
- 尹대통령, 홍준표와 이틀전 만찬 회동갖고 국정기조·인적쇄신 논의
- “치킨 한마리 팔면 6000원 떼간다”… 자영업자 ‘배달앱 보이콧’ 움직임
- 70대 모텔 女종업원 성폭행하려다 살해 30대, 무기징역→징역 40년 왜
- 삼촌 명의로 대출받으려 은행에 시신 동반 엽기 행각
- 박영선, 디킨스 소설 인용 ‘양극단 정치’비판… ‘총리’ 의지 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