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필기를 AI가?···휴넷, ‘AI 노트’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동영상 강의를 인공지능(AI)을 통해 자동으로 필기하고 요약할 수 있는 'AI 노트'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AI 노트는 동영상 강의 영상을 자동 추출해 텍스트로 변환하고, 강의 음성을 자동 필기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활용 범위 확대 예정···신규 솔루션 개발도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동영상 강의를 인공지능(AI)을 통해 자동으로 필기하고 요약할 수 있는 ‘AI 노트’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AI 노트는 동영상 강의 영상을 자동 추출해 텍스트로 변환하고, 강의 음성을 자동 필기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학습자는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원하는 부분을 캡처해 자신 만의 학습 노트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이번 AI 노트는 동영상 노트 필기 툴 ‘슬리드(Slid)’의 운영사 비브리지와 함께 개발했다. 신규 서비스는 휴넷이 최근 론칭한 프리미엄 교육 과정 ‘휴넷 CEO 이그제큐티브 MBA’에 우선 적용된다. 이후 순차적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AI 튜터’ 등 AI 기반 교육 솔루션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휴넷 관계자는 “강의 속 음성 자동 추출과 자동 필기 등 AI를 통해 학습 요약에 필요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AI를 활용한 교육 솔루션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학습 플랫폼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공만 잘 찬다고 월클 아냐…난 늘 겸손을 이야기해”
- 하이모 게 섰거라…25만 탈모인 구원투수 된 '이것'
- 톰 크루즈가 매월 '4600만원' 보내줬는데…이제 '돈 줄' 끊기는 딸, 왜?
- '흉한 것'…'혈세' 2억원 들여 만든 '한강 괴물' 결국…
- “피부과 갈 때 간판 잘 보세요” 전문의 병원 구별하는 법
- '장염맨, 또 너야?'…전국 맛집 협박해 '9000만원' 뜯어낸 30대 '덜미'
- 故 박보람, 오늘(17) 영면…허각·로이킴 등 눈물로 애도
-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아이칠린 초원, 결국 활동 중단
- 현영도 5억 송금…171억 사기 '맘카페' 운영자 1심 판결 불복해 한 말이
- '얼굴만 봐도 짜증' 김수현·김지원 부부도 겪은 권태기…극복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