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2024 국가산업대상 2개 부문 동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Oil(에쓰오일)은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Oil(에쓰오일)은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정유, 석유화학, 윤활 부문이 조화된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선제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투자(약 9조원)인 ‘샤힌 프로젝트’는 에너지 시장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에쓰오일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에쓰오일은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을 수립했으며, 샤힌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탄소 배출을 절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ISO 환경경영인증시스템 인증을 받고, 휘발유/경유 환경품질등급에서 최고 수준 유지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광고 캠페인, 프로모션, 멤버십 제도, 서비스/품질관리 등에서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캐릭터 ‘구도일’을 앞세워 오프라인 현장 마케팅, 디지털 트렌드에 맞춘 숏폼(짧은 영상), 애니메이션 제작 등을 진행하며 활발하게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