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아시아 역사상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 ‘日 레전드’ 하세베 마코토, 시즌 종료 후 은퇴 선언

남정훈 2024. 4. 18. 0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세베 마코토가 시즌 종료 후 은퇴를 선언했다.

프랑크푸르트는 17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세베 마코토는 700경기에 가까운 경기를 치른 후 2023/24 시즌을 끝으로 인상적인 프로 선수 생활을 마감할 예정이다. 그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서 300경기 이상 출전했다"라고 공식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하세베 마코토가 시즌 종료 후 은퇴를 선언했다.

프랑크푸르트는 17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세베 마코토는 700경기에 가까운 경기를 치른 후 2023/24 시즌을 끝으로 인상적인 프로 선수 생활을 마감할 예정이다. 그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서 300경기 이상 출전했다”라고 공식화했다.

하세베는 일본의 레전드이자 아시아 역대 최고의 미드필더다. 2002년 일본 J리그의 우라와 레즈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하세베는 2004년부터 최고의 활약을 하며 일본 무대를 평정한 뒤 2008년 분데스리가로 넘어간다.

볼프스부르크로 이적한 하세베는 이적하자마자 꾸준히 출전하면서 팀의 리그 우승을 도왔다. 그 후 뉘른베르크를 거쳐 2014년에 프랑크푸르트로 이적한 하세베는 이때부터 기록들을 세우게 된다.

원래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지만 워낙 머리가 똑똑하고 축구 지능이 높은 선수기 때문에 3백의 스위퍼로 많이 출전했다. 2018/19 시즌은 그의 전성기 시즌이었다. 스위퍼로 주전을 차지한 하세베는 각종 매체에서 극찬을 받으며 팀을 유로파리그 4강으로 이끌었고 키커, 유로파 리그 올해의 팀에 모두 선정됐다.

그는 2019/20 시즌에는 차범근의 308경기를 넘어 아시아 선수 분데스리가 최다 출전 기록을 세웠다. 그는 이미 분데스리가 역대 레전드로 선정됐고 40살인 지금도 프랑크푸르트에서 현역으로 뛰고 있다.

그런 하세베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 그는 지난 재계약 때부터 지도자 연수를 가며 지도자 준비하고 있었고 유스 지도 등을 실시해, 라이센스 취득에도 움직이고 있었다.

하세베 마코토는 “22년간 프로 축구 선수로 활동한 후 이제 현역 생활을 마감할 때가 되었다. 이 결정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 왔고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한다. 지난 몇 년 동안 내가 경험하고 성취할 수 있었던 것들을 자랑스럽게 되돌아본다. 무엇보다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서의 시간은 결코 잊지 못할 수많은 잊을 수 없는 순간들로 가득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나는 처음부터 이곳에서 편안함을 느꼈고 프랑크푸르트는 내 제2의 고향이 되었다. 내 결정이 발표됨에 따라 나와 구단 모두 미래를 위한 보안 계획을 세웠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나는 시즌의 중요한 마지막 스퍼트에 집중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달성하고 싶은 큰 목표를 염두에 두고 있다. 여름부터 아인트라흐트에서의 새로운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프랑크푸르트의 스포츠 디렉터인 마르쿠스 크뢰셰는 "마코토는 모범적인 프로 선수로서의 커리어를 되돌아볼 수 있으며, 항상 많은 선수들에게 훌륭한 롤모델이었다. 그의 프로다운 태도와 생활 방식 덕분에 40세가 되어서도 여전히 높은 수준의 축구를 할 수 있었다. 시즌을 끝으로 현역 생활을 마감하기로 한 그의 결정은 존중받을 만하다. 마코토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 큰 업적을 남겼다. 그가 우리 클럽에 남아 수년간의 경험을 젊은 선수들에게 전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하세베 마코토는 은퇴 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 남아 클럽 내에서 코치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레이카 스토어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 홈페이지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