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스마트 케어로 쾌적한 바람이 솔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의 LG 휘센이 '2024 국가산업대상' 에어컨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LG전자는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술로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까지 컨트롤해 차원이 다른 쾌적함을 선사하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출시했다.
아울러 신제품은 바람이 지나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휘센 에어컨의 청정 관리 기능을 집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어컨 LG전자㈜, LG 휘센 ★★
LG전자는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술로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까지 컨트롤해 차원이 다른 쾌적함을 선사하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출시했다.
AI 스마트케어는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특히 휘센 뷰 에어컨은 전면 패널을 열고 내부를 청소하도록 청정 관리가 한층 강화됐다.
LG전자는 고객이 에어컨 내부 위생 상태를 보고 직접 관리하고 싶어 하지만 복잡한 분해 과정이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라는 점에 주목했다. 신제품은 스크루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리도록 간소화했다. 고객은 제품을 연 뒤 내부 팬을 청소하면 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가 측면에 있는 깔끔한 외관은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린다. 고객은 휘센 뷰를 자신의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아울러 신제품은 바람이 지나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휘센 에어컨의 청정 관리 기능을 집약했다. 휘센 뷰는 △필터에 서식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극세 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 LED 팬 살균 등으로 에어컨을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LG 휘센뷰 에어컨은 18평형, 22평형이 있으며 가격은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2in1이 출하가 기준 320만∼395만 원이다. 초기 부담은 줄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당원투표 100% 룰 바꾸자”… 친윤은 ‘시큰둥’
- [사설]고물가-고금리에 ‘역대급 킹달러’… 악재에 포위된 韓 경제
- [사설]“총리 박영선, 비서실장 양정철 검토” 소동… 진원은 어디인가
- [사설]28억 받고 총선 끝나자 母당으로… 다신 없어야 할 위성정당
- 尹-기시다, 15분간 통화…北 대응 등 한일·한미일 공조 논의
- 국회 상임위 싹쓸이 나선 민주당… “18개 다 가져도 돼”
- 손가락 감각이 둔해져 젓가락질이나 단추 채우기가 어렵다
- 한미일 첫 재무장관 회의… 최상목 “금융불안 3국 협력 대응 필요”
- 韓총리 “李대표 회담, 대통령이 자연스레 언급… 열려있다”
- 검찰 “이화영 ‘검찰청 술자리 회유’ 주장은 명백한 허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