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영앤리치' 리사, '75억 성북동 주택→55억 LA 저택' 구입 화제…침실 4개에 수영장까지

이정혁 2024. 4. 17. 2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5억 성북동 집 있는데, 미국에 55억 대저택을 구입했다.

이 회사는 1924년 지어진 이 집을 대대적으로 개조해 영국 시골 저택 스타일로 탈바꿈했다.

앞서 리사는 2022년 7월 대표적인 서울 부촌으로 꼽히는 서울 성북구 성북동의 저택을 75억원 전액 현금으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사는 지난달 개인 소속사 '라우드'(LLOUD)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저택 일부와 3억원대 고급 외제차를 공개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미국 부동산전문매체 '맨션글로벌'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75억 성북동 집 있는데, 미국에 55억 대저택을 구입했다. 미국으로 본격 활동 무대를 넓히면서 선뜻 부동산 플렉스를 한 것이다.

16일(현지시각) 미국 부동산전문매체 맨션글로벌은 "한국 걸그룹 블랙핑크 소속인 팝스타 리사가 비벌리힐스의 '안식처'를 395만 달러(약 55억원)에 구입했다"고 보도했다.

매체가 입수한 부동산 기록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한 디자인회사가 작년에 이 3층짜리 저택을 236만 달러(약 33억원)에 구입했다. 이 회사는 1924년 지어진 이 집을 대대적으로 개조해 영국 시골 저택 스타일로 탈바꿈했다.

해당 저택 부지는 1.3에이커(약 1591평)이 넘으며, 4개의 침실과 수영장, 피자 오븐이 있는 넓은 목재 테라스 등을 자랑한다. 콜드워터 캐년 언덕에 둘러싸여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앞서 리사는 2022년 7월 대표적인 서울 부촌으로 꼽히는 서울 성북구 성북동의 저택을 75억원 전액 현금으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저택은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연면적 689.22㎡, 208.48평)의 단독주택으로, 이 집은 장선윤 롯데 뉴욕팰리스 전무 부부가7년간 거주해온 곳으로 알려졌다.

리사는 지난달 개인 소속사 '라우드'(LLOUD)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저택 일부와 3억원대 고급 외제차를 공개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리사의 차는 3억원대의 메르세데스 벤츠의 G클래스 AMG으로 일명 '지바겐'으로 불리는 차다. 킴 카다시안, 저스틴 비버, 카일리 제너 등 셀럽들이 선택한 차량으로 유명하다. 또 럭셔리카 전문 튜닝 업체 '만소리'의 로고가 붙어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업계 관계자들은 이 차의 튜닝비만 7억원이 들었을 것으로 추정했다.

한편 리사는 최근 미국 소니뮤직 산하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그는 RCA 레코드와 함께 새로운 솔로 앨범 발매를 준비하는 등 글로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 HBO 히트 시리즈 '더 화이트 로투스' 시즌3에도 출연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