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팝업 ‘MONOCHROME’, 오는 26일 성수동서 열린다

손봉석 기자 2024. 4. 17. 16: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뮤직(BIGHIT MUSIC)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팬덤명)의 소중한 순간을 찾아가는 독특한 콘셉트의 오프라인 팝업이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된다.

17일 오후 12시 30분(한국시간)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BTS POP-UP : MONOCHROME’ 개최 일정과 장소가 새겨진 포스터 여러 장이 게재됐다.

전에 공개된 적 없는, 멤버들의 입대 전 촬영된 방탄소년단의 흑백 사진이 한 포스터에 담겼다. 또 다른 포스터는 ‘MONOCHROME’이라고 적힌 상자가 컨베이어 벨트 위를 지나가는 것처럼 디자인돼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글로벌 팬들에게 방탄소년단과의 추억이 배송된다는 팝업 콘셉트가 흥미롭다. 이번 팝업은 아미와 방탄소년단의 소중한 추억이 구름으로 만들어져 병 속에 보관된다는 설정의 ‘기억 구름’을 모티브로 한다. ‘기억 구름’은 2018년 개최된 방탄소년단의 팬미팅 ‘BTS 4TH MUSTER [Happy Ever After]’에 처음 등장한 바 있다. 보관 중인 ‘기억 구름’ 중 하나가 바로 ‘모노크롬’이다.

빅히트 뮤직(BIGHIT MUSIC)



공개된 흑백 사진은 방탄소년단이 아미를 위해 준비한 ‘기억 구름’의 일부이다. 지난 15일 이 ‘기억 구름’이 실제로 아미에게 배송될 수 있도록 물류 트래킹 웹페이지 디자인으로 꾸며진 가상의 체험형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운송장 번호를 유추해 기입하면 순차적으로 ‘BTS MONOCHROME’ 프로젝트의 상세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운송장 코드 입력에 성공하면 검수 신청, 쿠폰 발급 등 ‘기억 구름’을 배송받기까지 일련의 과정들이 이어진다.

아미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공간이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돼 완성된다. ‘기억 구름’을 픽업하러 오프라인 팝업을 방문하면 방탄소년단의 미공개 초상 전시와 더불어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팝업은 아미가 오랫동안 보관 중인 ‘기억 구름’을 찾아가는 여정의 ‘BTS MONOCHROME’ 프로젝트 피날레 이벤트다. 하이브는 ‘BTS POP-UP : MONOCHROME’의 개최 공지를 시작으로, 팬들이 팝업을 한층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빅히트 뮤직(BIGHIT MUSIC)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