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실패보호소 "김세린→이주미, 사기 의심 받게 해 죄송" 사과[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 채널 '투자실패보호소'의 박건호 변호사가 출연자들에게 사과했다.
17일 투자실패보호소 측은 "본 영상이 공개된 뒤로 많은 추측성 글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출연진분들, 제작진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시작하는 댓글을 작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유튜브 채널 '투자실패보호소'의 박건호 변호사가 출연자들에게 사과했다.
17일 투자실패보호소 측은 "본 영상이 공개된 뒤로 많은 추측성 글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출연진분들, 제작진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시작하는 댓글을 작성했다.
박건호 변호사는 "고소장 제출과 영상을 동시에 송출한 부분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던 결정이었다. 정말 오랜 시간 거짓으로 대응하는 것을 참아오면서 고소 이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다"라고 영상을 올린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문제는 영상을 올린 내용과 방법"이라며 "영상을 올린 뒤 피해가 빠른 시간안에 회복될 것이라 생각했고 실제로 영상을 올린 뒤 연락이 와서 영상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의도와 달리 김세린님을 포함한 출연진들이 의심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다. 미처 신경을 못 썼던 부분이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라고 사과했다.
그는 "저로 인해 온오프라인에서 불필요한 해명을 해야 하신 부분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재차 사과하며 "해당 사건이 종결되더라도 해당 프로그램과 출연진이 향후 불필요한 오해를 조금이라도 당하시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더불어 해당 가해자의 추가 사기 피해가 있다면 저희 법인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다. 다른 피해자들이 있을 수 있고 이러한 영상이 나가지 않는다면 2차 3차 피해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5일 유튜브채널 '투자실패보호소' 법무법인 정향 박건호 변호사에 따르면 한 고소인이 '하트시그널' 출연자 A씨에게 1년 전 수천만원을 빌려줬고, 지난해 11월부터 변제를 요청했으나 돌려받지 못했다.
해당 내용이 전해진 후 일부 누리꾼들이 A씨를 '굿피플'에 함께 출연한 이주미로 특정하자 박건호 변호사는 "이주미가 아니다. 동료에게 피해를 끼쳐 죄송하다"라고 해명했다. 이후 김세린 역시 해당 인물로 의심받자 이를 부인하며 해명글을 올리기도 했다.
다음은 투자실패보호소 글 전문이다.
박건호변호사입니다. 본 영상이 공개된 뒤로 많은 추측성 글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출연진분들. 제작진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고소장 제출과 영상을 동시에 송출한 부분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던 결정이었습니다. 정말 오랜시간 거짓으로 대응하는 것을 참아오면서 고소 이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영상을 올린 내용과 방법이었습니다. 영상을 올린 뒤 피해가 빠른 시간안에 회복될 것이라 생각했고 실제로 영상을 올린 뒤 몇시간내로 두절되었던 연락이 다시 와서 영상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의도와 달리 김세린님을 포함한 출연진들 중 아 무런 해당이 되지도 않는데 영상으로 인해 의심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미처 신경을 못썼던 부분입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저로 인해 온오프라인에 서 불필요한 해명을 해야 하신 부분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해당 사건이 종결되더라도 해당 프로그램과 출 연진이 향후 불필요한 오해를 조금이라도 당하시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더불어 해당 가해자의 추가 사기 피해가 있다면 그 부분도 저희 법인에 알려주시면 감 사하겠습니다. 가해자가 통화해서 애기한 것처럼 가해자의 무자력이 사실이라면 저희 피해자 말고도 다른 피해자들이 있을 수 있고 이러한 영상이 나가지 않는다면 2차 3차 피해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의도와 달리 피해를 남긴 부분에 대해서는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아이칠린 초원, 야구 파울볼 맞고 혼절…"정밀 검진 예정" - SPOTV NEWS
- 남규리 "여배우 모임서 왕따였다, 운전 필요할 때만 불러"('강심장VS') - SPOTV NEWS
- 조권 "1년 전 헤어진 연인, 결혼하고 싶었다…무릎 꿇었지만 몇 년 공중분해"('강심장VS') - SPOTV NEW
- '바비인형 실사판' 블랙핑크 로제, 한줌 개미 허리+쭉 뻗은 각선미 - SPOTV NEWS
- (여자)아이들 미연, 초미니 원피스 입고 뽐내는 섹시 각선미 - SPOTV NEWS
- "유아인이 대마 권유…압박감 느껴" 유튜버 B씨 증인 소환→대질 거부[종합] - SPOTV NEWS
- 선우은숙 "내가 3번째 아내였다…충격에 쓰러져" 유영재와 이혼 심경고백[종합] - SPOTV NEWS
- '성범죄' 고영욱, 이상민 저격인가 "진실성 없는 누군가, 70억 빚 다 갚았다고" - SPOTV NEWS
- 김히어라, 7개월 만에 '학폭' 의혹 벗고 "새 인생 다질 것"[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