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빌보드 글로벌 2주 연속 차트인…라이브도 호평

박결 인턴 기자 2024. 4. 17. 14: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첫 미니 앨범 타이틀곡 '쉬시(SHEESH)'는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각각 23위, 49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그룹 '베이비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4.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결 인턴 기자 =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첫 미니 앨범 타이틀곡 '쉬시(SHEESH)'는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각각 23위, 49위에 올랐다. 지난주 처음으로 진입한데 이어 팀 자체 최고 순위로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베이비몬스터는 세 차례의 음악방송과 유튜브 '잇츠라이브'·'아이돌 인간극장', JTBC '아는 형님',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에 출연해 라이브를 선보였다. 영상들은 유튜브 조회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른 후 꾸준히 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이들은 지난 16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도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DJ 김신영은 "소름이 끼친다. 얼굴은 아기 같은데 노래 실력은 몬스터가 맞다"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빌보드뿐 아닌 여러 차트에서도 그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쉬시'는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일간 차트서 15일째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유튜브 최신 차트(2024.04.05~2024.04.11) 글로벌 주간 인기곡 정상을 꿰찼다. 멜론 핫 100 14위를 비롯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에서 점차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앨범 '베이비몬스터(BABYMONS7ER)'는 일주일 만에 40만 1287장 판매고로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달성했다. 타이틀곡 '쉬시'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인 10일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akkyu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