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로보티즈, LG전자와 자율주행로봇 납품 논의 소식에 20%대↑
박순엽 2024. 4. 17.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보티즈가 2대 주주인 LG전자와 실외 자율주행로봇 납품에 대한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1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로보티즈(108490)는 이날 오전 9시 5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4450원(20.41%) 오른 2만6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로보티즈와 LG전자가 실외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납품에 대한 세부 회의를 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로보티즈가 2대 주주인 LG전자와 실외 자율주행로봇 납품에 대한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1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로보티즈(108490)는 이날 오전 9시 5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4450원(20.41%) 오른 2만6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로보티즈와 LG전자가 실외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납품에 대한 세부 회의를 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로보티즈는 LG전자와 양산을 위한 마스터 계약은 이미 마친 상태다. 로보티즈는 양산, 납품 규격과 인증 등 남아 있는 절차들에 대한 논의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올 하반기부터 납품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내밀지도 않은 혀가 절단?"...친구 남친에 강제 키스한 女에 '일침' [그해 오늘]
- "눈이 안 감겨"...전 남친 폭행에 치료받다 숨졌는데, 가해자 풀려나
- 출근길 한강대교서 남성 투신소동…교통정체 극심
- 세아베스틸 공장서 노동자 사망…중대재해법 이후 5명째
- 출제 범위 벗어난 문제 '전원 정답'…소방공무원 시험 논란
- 최고 복지는 뭐니뭐니 해도 '머니'···Z세대 "사택주면 야근도 OK"
- 아이칠린 초원, 야구장서 뒤통수에 파울볼 맞아 병원行
- “이윤희를 아시나요?”…18년 전 실종된 딸, 노부모의 기다림
- "2층 뚫었다" 3년 전 나사 우주쓰레기 가정집에 추락
- 故 박보람 영면에…로이킴·박재정·강승윤·허각·허영지·고은아 마지막 길 배웅[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