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플레이디, 中 틱톡 국내 진출 소식에 19%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플레이디가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이 국내 진출한다는 소식에 17일 장 초반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52분 기준 플레이디는 전 거래일 대비 1180원(19.38%) 오른 72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틱톡이 한국에서 대규모 인력 채용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플레이디가 광고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2020년 2월 플레이디는 틱톡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일본·싱가포르 등 틱톡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플레이디가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이 국내 진출한다는 소식에 17일 장 초반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52분 기준 플레이디는 전 거래일 대비 1180원(19.38%) 오른 72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틱톡이 한국에서 대규모 인력 채용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플레이디가 광고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2020년 2월 플레이디는 틱톡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일본·싱가포르 등 틱톡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플레이디는 검색·디스플레이·퍼포먼스 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hy] 세계 최대 원유 생산국 미국이 베네수엘라 원유를 원하는 이유
- 퇴사 줄잇는 금감원, 5억원 컨설팅 결과는 ‘공자님 말씀’
- [Why] 어도어, 다니엘 위약벌 1000억 가능했는데…300억만 청구한 까닭은
- [르포] ‘인력난’ 조선소에 휴머노이드 온다… 에이로봇 “3년 내 현장으로”
- [주력산업 2026] 한·미·중, 스마트폰 대전 속 승자는… 부품 가격 급등에 수익성 확보 안간힘
- [투자노트] “팔 타이밍 vs 살 타이밍”… 증권가는 ‘업사이드 리스크’에 주목
- 하이닉스 280% 오를 때 368% 폭등… 포모족이 찍은 ‘진짜 대장주는?
- 고기 더 먹고, 설탕은 ‘제로’도 끊어라… 美 정부, 5년 만에 식단지침 전면 수정
- 전세계 군함 교체 수요 1000척… 미국 外 시장으로 눈 돌리는 조선업계
- 중국 수출 통제로 시험대 오른 美·日 동맹… 희토류 전선 재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