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뮬레이션 ‘1000회’ 돌렸다” 컴투스 OOTP 25 예측→2024 우승은 LG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시뮬레이션만 1000번 돌렸다.
올해 KBO 리그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디펜딩 챔피언' LG였다.
그 결과, 올해 KBO 리그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LG가 약 57% 확률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OOTP 25'는 올해 MLB 월드시리즈 우승팀도 예측했는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약 35%)가 가장 유력한데 이어 오타니 쇼헤이,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등을 영입한 LA 다저스(약 15%)가 뒤를 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시뮬레이션만 1000번 돌렸다. 올해 KBO 리그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디펜딩 챔피언’ LG였다. AI는 57% 확률로 ‘LG 왕조’ 탄생을 예측했다.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의 KBO,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25(이하 OOTP 25)’가 진행한 2024시즌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시뮬레이션은 1000회에 걸쳐 정교하게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KBO 리그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LG가 약 57% 확률로 1위를 차지했다. LG는 지난해 29년 만에 통합우승을 이뤘다. LG에 이어 SSG(약 20%), NC(약 9%)가 뒤를 이었다.
선발투수에선 김광현(36·SSG)이 15승을 수확하며 ‘다승왕’이 될 것으로 예측됐으며 ‘코리아 몬스터’로 불리며 ML에서 11년간 활약한 류현진(37·한화)은 13승을 기록할 것이란 결과가 나왔다.
‘홈런왕’ 경쟁이 치열할 것이란 수치가 나왔다. 지난해 ‘홈런왕’에 오른 노시환(24·한화)이 34개로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고, KBO 리그 역사상 최다 홈런 신기록에 2개 만을 남긴 최정(37·SSG)이 32개를 칠 것으로 나와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됐다. 현재 최정은 이승엽 두산 감독이 보유하고 있는 통산 최다 홈런(467개) 기록 타이에 1개 차로 다가섰다. 2개를 더 치면 KBO 리그 새 역사를 쓰게 된다.
이와 함께 ‘OOTP 25’는 올해 MLB 월드시리즈 우승팀도 예측했는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약 35%)가 가장 유력한데 이어 오타니 쇼헤이,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등을 영입한 LA 다저스(약 15%)가 뒤를 이었다.
MLB에서 활약 중인 한국 선수들의 예측 성적도 흥미롭다.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타율 0.240 14홈런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고, 올해 MLB에 데뷔한 ‘바람의 손자’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타율 0.280 11홈런을 적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OOTP 시리즈’는 해마다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토대로 전 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난소 검사’ 결과에 눈물..♥김준호 “나랑 딱 맞네” 달달한 위로(조선의사랑꾼)
- 김동현, 종합격투기 출신 방송인→인력거 운전사…베트남에서 어떻게 적응하나(‘눈떠보니’)
- “입은거야? 벗은거야?” 칸예 웨스트♥ 비앙카 센소리, 낯 뜨거운 속옷실종 드레스 [할리웃톡]
- ‘이효리♥’ 이상순, 제주 카페 문 닫는다..오픈 1년10개월만
- ‘♥한영’ 박군, 탈모로 활동 적신호…전문가 “1만 모로도 부족, 삭발 권유”(‘동상이몽’)
- ‘사망 전문 배우’ 김갑수, ‘눈물의 여왕’서도 영정사진으로 퇴장
- 김국진, ♥강수지에 양산 씌우는 ‘사랑꾼’..로맨틱 데이트 현장
- 용준형♥ 현아, 앞머리에 가려졌던 배우 비주얼…미모 무슨 일?
- 한예슬, 레전드 증명사진..무결점 AI 미모
- ‘나는 솔로’ 제작사, 문체부 신고당했다…방송작가 유니온 “갑질행태 경종 울리길”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