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어피니티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네트웍스는 16일 자회사 SK렌터카의 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사모펀드(PEF)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어피티니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장기 비전을 바탕으로 투자를 하는 곳이라며 SK렌터카의 미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충분한 투자 여력을 갖췄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어피니티 측은 SK렌터카의 고용 승계에 대한 의지도 강하게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는 16일 자회사 SK렌터카의 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사모펀드(PEF)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매 예정금액은 약 8500억 원이다.
SK네트웍스는 어피티니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장기 비전을 바탕으로 투자를 하는 곳이라며 SK렌터카의 미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충분한 투자 여력을 갖췄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어피니티 측은 SK렌터카의 고용 승계에 대한 의지도 강하게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실사 등 남은 절차가 진행된다.
매각으로 확보되는 자금은 SK네트웍스의 인공지능(AI) 중심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투입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남은 절차가 원활하게 수행되도록 계속 돕겠다”고 말했다.
조양준 기자 mryesandn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도 5억 송금…171억 사기 '맘카페' 운영자 1심 판결 불복해 한 말이
- '얼굴만 봐도 짜증' 김수현·김지원 부부도 겪은 권태기…극복 방법은?
- 세계 ‘AI 미인’ 대회 열린다…심사 기준 보니 미모가 아니라 '이것'
- '김고은 얼굴 '흉한 것' 조롱하더니'…중국인들 '파묘' 예매 창 열리자 마자 한 일
- 선우은숙 '내가 법적으로 세 번째 부인이더라'…'유영재 삼혼설' 사실로
- '떠난 사람 이용해 돈벌이'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 김혜수·김희애 진작 내보낼 걸…'톱모델' 안 쓰니 흑자전환 '이곳' 얼마나 벌었나?
- '어떻게 배달음식이 더 비싸? 차라리 식당서 먹자'…이런 사람 많더니 결국…
- 반려견 묶어 놓고 대낮에 아파트 공원에서 이런다고? '충격'
- '국회 입성' 김준혁, 비트코인 1억 넘게 보유했다 처분…당선자 24명 '코인'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