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골이가전통주,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골이가전통주의 주줌치가 지난 5일 2024년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탁주 부문 대상을 받았다.
양주골이가전통주는 양주시에 도가를 두고 양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양주골이가전통주는 요거트처럼 떠먹는 탁주 '이화주'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이 부분 3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이번엔 담금곡주 '주줌치'로 다시 한 번 대상을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주골이가전통주의 주줌치가 지난 5일 2024년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탁주 부문 대상을 받았다.
양주골이가전통주는 양주시에 도가를 두고 양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양주골이가전통주는 요거트처럼 떠먹는 탁주 ‘이화주’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이 부분 3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이번엔 담금곡주 ‘주줌치’로 다시 한 번 대상을 받게 됐다.
주줌치는 ‘주머니’의 옛말로써 ‘풍요와 소망을 담는다’는 의미가 있는 술이다. 3차 담금에 의한 곡주제조법으로 제조한 삼양주로써 옛 우리 고유의 탁주를 전통방식 그대로 만들었다. 항아리에서 발효와 오랜 숙성으로 목넘김이 부드러운 프리미엄 탁주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
- [벤처 인사이드]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 제작…김봉진이 찍은 ‘퍼펫’
- [비즈톡톡] 청소년 보호에 팔 걷어부치는 SNS·게임 회사들… 소셜창·사용시간 규제 강화
- 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