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비즈니스석 금지’ 결의에···김웅 “내로남불” 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조국 대표의 비즈니스석 탑승 기록을 공개하며 조국혁신당이 당 의원들의 국회 회기 중 국내선 항공 비즈니스석 탑승을 금지하기로 결의한 것을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 게시물에 조국혁신당의 '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결의' 기사를 캡처한 사진도 첨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 측 "참 깨알같이 챙기셨다···특검법 찬성이나"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조국 대표의 비즈니스석 탑승 기록을 공개하며 조국혁신당이 당 의원들의 국회 회기 중 국내선 항공 비즈니스석 탑승을 금지하기로 결의한 것을 비판했다.
이날 김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에 지난 2일 오후 20시 50분 김포에서 출발한 제주행 비행기 편명과 함께 “이 비행기의 비즈니스석에 탄 사람은 누굴까요?”라는 글을 올렸다. “내로남불의_GOAT”라는 태그도 덧붙였다. ‘GOAT’(Greatest of All Time)란 특정 분야 역사상 최고 인물을 뜻한다. 김 의원은 이 게시물에 조국혁신당의 ‘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결의’ 기사를 캡처한 사진도 첨부했다.
그러자 조용우 당대표 비서실장은 김 의원 게시물에 “제가 (조 대표와) 동승했는데 그날 (비즈니스석을) 타고 나서 불편을 느껴서 다시는 타지 말자고 한 것”이라며 “참 깨알같이 챙기셨다. 사랑하는 후배님, 남은 의정활동에 충실하시고 특검법 찬성 부탁드린다”고 댓글을 달았다.
이번 총선에 불출마한 김 의원을 향해 범야권이 21대 국회 임기 내 처리를 추진 중인 ‘채상병 특검법(채상병 사망사건 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에 찬성해 달라고 당부한 것이다.
정다은 기자 downr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도 5억 송금…171억 사기 '맘카페' 운영자 1심 판결 불복해 한 말이
- '얼굴만 봐도 짜증' 김수현·김지원 부부도 겪은 권태기…극복 방법은?
- 세계 ‘AI 미인’ 대회 열린다…심사 기준 보니 미모가 아니라 '이것'
- '김고은 얼굴 '흉한 것' 조롱하더니'…중국인들 '파묘' 예매 창 열리자 마자 한 일
- 선우은숙 '내가 법적으로 세 번째 부인이더라'…'유영재 삼혼설' 사실로
- '떠난 사람 이용해 돈벌이'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 김혜수·김희애 진작 내보낼 걸…'톱모델' 안 쓰니 흑자전환 '이곳' 얼마나 벌었나?
- '어떻게 배달음식이 더 비싸? 차라리 식당서 먹자'…이런 사람 많더니 결국…
- 반려견 묶어 놓고 대낮에 아파트 공원에서 이런다고? '충격'
- '국회 입성' 김준혁, 비트코인 1억 넘게 보유했다 처분…당선자 24명 '코인'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