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사장상 - 스마트인사이드AI 'SSIMS.AI'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 안전 솔루션 기업인 스마트인사이드AI는 스마트 안전 통합 관리 시스템인 'SSIMS.AI'로 제31회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에서 한국경제신문 사장상을 받았다.
스마트인사이드AI는 SSIMS.AI에 고성능 영상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박승희 스마트인사이드AI 대표는 "SSIMS.AI는 고성능 AI로 산업 안전과 생산성 관리까지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스마트 시티를 포함한 다른 산업으로 서비스 분야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 안전 솔루션 기업인 스마트인사이드AI는 스마트 안전 통합 관리 시스템인 'SSIMS.AI'로 제31회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에서 한국경제신문 사장상을 받았다.
스마트인사이드AI는 SSIMS.AI에 고성능 영상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산업재해를 미리 감지하거나 위험 상황을 빠르게 인지해 안전관리자에게 경고한다. 어두운 환경과 날씨 변화의 영향을 최소화해 객체 인식 정확도를 88%까지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인지 시간도 20초대로 줄여 발생 관제 시간을 40% 이상 절감했다.
현장의 상황별 시나리오도 체계화했다. 건설 중장비 종류와 작업자를 구분해 인식할 수 있고 중장비와 작업자 간 거리를 측정해 충돌 가능성도 예측해 준다. 박승희 스마트인사이드AI 대표는 “SSIMS.AI는 고성능 AI로 산업 안전과 생산성 관리까지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스마트 시티를 포함한 다른 산업으로 서비스 분야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그렇게 쓸어담더니…"잘 먹었습니다" 순식간에 돌변
- "1000만원 깎아준대서 좋아했는데…" 악몽이 된 신혼집 [인터뷰+]
- "카니발 신차 알아보다가 마음 접었어요"…요즘 뜨는 車
- 月 800만원씩 따박따박…"노후대비 필수" 떠오르는 상품
- "없어서 못산다"더니…184만원 신제품 나오자
- '워터밤 여신' 권은비, 건물주 됐다…송정동 주택 24억에 매입
- '음주 뺑소니·사체 유기' 조형기, 실형 아닌 집유 '재조명'
- '학폭 논란' 김히어라 근황 "피해 당사자 만났다"
- "걸그룹 멤버가 찍어준 번호, 로또 당첨됐어요"
- "언제 죽을지 미리 알 필요 없다"…사형수에 단호한 일본 [김일규의 재팬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