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여성회,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전국서 연중 전개… GO! GO! GO!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향군)는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한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을 향군여성회 주관 하에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원 5만 7000여 명의 재향군인회여성회는 재향군인회에 소속된 대한민국 최대의 여성 안보단체로서 여군 예비역은 물론 향군회원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안보 및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여성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 ‘꽃과 함께 GO! GO! GO!’ 등 계절별 테마 봉사활동 전개
대한민국재향군인회(향군)는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한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을 향군여성회 주관 하에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향군은 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봉사활동 이름을 ‘향군 GO! GO! GO!’ 캠페인으로 이름붙였다. ‘GO! GO! GO!는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의 의미다. 그동안 각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실시하던 향군의 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해 시·도회부터 읍·면·동에 이르는 전국 회원들이 동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연중 실시되는 봉사활동 중 대표적인 것은, 4월 ‘꽃과 함께 GO! GO! GO!’, 6월 ‘영웅과 함께 GO! GO! GO!’, 8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12월 ‘이웃과 함께 GO! GO! GO!’ 등 계절별로 테마를 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꽃과 함께 GO! GO! GO!’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에서 봄나들이 나온 상춘객들이 밀집하는 꽃길과 공원 둘레길, 쉼터 등에서 조깅과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향군본부도 지난 15일, 서울 양재천에서 본부와 여성회원 등 50여 명이 참가해 2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서인 향군여성회 회장은 "향군여성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회원 5만 7000여 명의 재향군인회여성회는 재향군인회에 소속된 대한민국 최대의 여성 안보단체로서 여군 예비역은 물론 향군회원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안보 및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여성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검소하게 살아?”… ‘한달 용돈 2800만원’ 호화생활 시끌
- 이스라엘 아이언돔, 이란 ‘벌떼공격’ 99% 막은 3중방어체계 비결은?
- 與, ‘선거연합 해체’로 최악의 선택… 지지기반 축소가 총선 최대 패인[Deep Read]
- 홍준표, 또 한동훈 저격 “특검 준비나 해라…뿌린대로 거두는 것”
- [속보]尹 “무분별 현금 지원은 집단주의·전체주의, 나라 미래 망치는 마약과 같아”
- 젊어지려고 매년 27억 쏟아부은 40대 억만장자…6년 후 모습은?
- ‘총선 낙선’ 장예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경찰 조사
- “여성 정치인, 20대 스님 양아들과 불륜” 발칵 뒤집힌 태국
- “커튼 치고 각자 샤워했다”…자매로 태어나 남매로 간 세계 최고령 샴쌍둥이
- “이스라엘, 이란에 긴급대응”… 확전 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