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큐리언트 최대주주 된다…100억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이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 큐리언트에 1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15일 동구바이오제약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동구바이오제약의 역대 최대 규모 투자로, R&D 부문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3월 AI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장을 위해 저선량 X-Ray 의료기기 전문기업 오톰에 투자한 것에 이어 이번 큐리언트 투자를 단행함으로써 R&D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이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 큐리언트에 1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15일 동구바이오제약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동구바이오제약의 역대 최대 규모 투자로, R&D 부문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큐리언트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에 오를 예정이다.
지난 3월 AI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장을 위해 저선량 X-Ray 의료기기 전문기업 오톰에 투자한 것에 이어 이번 큐리언트 투자를 단행함으로써 R&D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큐리언트는 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와 한국 정부 주도로 설립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유망한 기초 연구 과제의 상업화를 위해 2008년 설립된 신약 개발 기업이다.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큐리언트는 면역항암제 'Q702', 항암제 'Q901',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Q301' 등의 주요 연구 과제를 갖고 있다.
이번 투자로 동구바이오제약은 항암제 및 아토피 외용제 관련 입지를 강화하고 신규 파이프라인 공동 발굴을 통해 R&D 부문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동구바이오제약의 조용준 대표이사가 이사회 의장이 됨으로써 향후 양사 간 협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크고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곳에 전략적인 투자 진행을 통해 상대적으로 자본이 한정적인 중소제약사의 한계에서 벗어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사창굴"…`나홀로집에` 美배우 막말, 자리 박찬 여성의원
- "돈 있는데 왜 검소하게 살아?"…한달 용돈 2800만원 받는 中 14세 소녀 정체
- 파주 호텔 남녀 4명 사망…범행 전 `사람기절` 검색했다
- "박보람 부검 결과 타살 등 흔적 없다"…오늘 서울아산병원에 빈소
- 고속도로 정차 후 서 있던 40대 여성…차에 치여 숨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