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플레이위드코리아, ‘씰M’ 확장 서버 이전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4. 16.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씰M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모바일 게임 ‘씰M’의 확장 서버 이전을 실시했다. 확장 서버의 이름은 사마엘로 총 7개이다.

대상 서버는 헤세드와 케테르 서버의 총 14개의 서버를 사마엘 1번부터 7번까지 명칭해 총 7개로 이전할 예정이다.

서버 이전이 진행되면 레벨, 직업, 명성, 퀘스트, 장착 장비, 보유 아이템 등 기본적인 캐릭터 정보는 유지는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펫, 코스튬, 재화, 창고, 우편 등도 그대로 유지되어 게임 플레이를 그대로 할 수 있다. 다만 캐릭터 명과 길드명이 초기화되어 서버 이전 실시 후 캐릭터명과 길드명을 재설정해야 한다.

이번 서버 이전으로 쉴츠 패스 시즌 10, 4주 출석 이벤트는 조기에 종료된다.

한편 ‘씰M’은 확장 서버 이전 완료 후 오는 5월 중 2차 전직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 ‘산나비’ 텀블벅 한정판 굿즈 펀딩 14억 돌파

산나비 텀블벅 한정판 굿즈 펀딩
백패커(대표 김동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진행중인 2D 액션 게임 ‘산나비(SANABI)’의 한정판 굿즈 펀딩 프로젝트가 누적 후원금 14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6일 밝혔다.

‘산나비’ 굿즈 펀딩 프로젝트는 시작한지 4시간 만에 1억 6000만원의 후원금을 모은데 이어 최종 마감에는 목표 금액의 1만4350%를 초과 달성한 14억 3500만원을 기록했다. 1인당 평균 후원 금액은 9만 7000원으로 총 1만 466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산나비’의 펀딩 프로젝트는 올해 들어 텀블벅에서 2번째로 큰 펀딩 규모를 기록했다.

2021년 윈더포션은 텀블벅을 통해 7200만원 규모의 초기 제작비를 후원 받아 지난해 11월 PC와 닌텐도 스위치에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를 출시했다.

◆ 컴투스, 임직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전개

컴투스 임직원 벽화그리기 봉사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은 살기 좋은 지역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금천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 활동에서는 노후된 운동장 벽면을 채색하며 보다 깨끗하고 밝은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동물 친구들이 숲 속을 뛰노는 그림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활동에는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금천구가족센터를 이용하는 다문화 가정 아이와 학부모들도 함께 지역 사회 가꾸기에 동참했다.

금천구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금천구청의 지원으로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가족 통합 서비스 전문 기관이다.

◆ ‘붕괴:스타레일’ 팝업 이벤트 ‘다음역, 삼성 강남~’ 종료

붕괴:스타레일 팝업 이벤트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팝업 이벤트 ‘다음역, 삼성 강남 – 페나코니 꿈의 상점’을 성황리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개최된 이번 팝업 이벤트는 삼성 강남에서 지난달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우주 최강 해커 ‘은랑’ 캐릭터를 테마로 꾸며져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은 만렙 체험존, 포토존, 굿즈샵 등이 총 4개 층에 마련됐다. 8000명이 넘는 방문자가 다녀간 것은 물론 사전예약제를 통해 방문했다. 4층은 2주간 모두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지난 22일 아크릴 무드등,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키링, 비즈 키링, 케이스 2종 등으로 구성된 갤럭시 S24+ 전용 액세서리 ‘붕괴: 스타레일 - 은랑 에디션’ 1000대 역시 1차 현장 구매 사전예약이 3분 만에 마감되며 유저들의 식지 않은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호요버스는 지난 12일 인터파크를 통해 2차로 1000대를 추가 판매했으며 당일 조기 매진됐다.

한편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달 27일 업데이트 콘텐츠 2.1 버전을 공개, 신규 캐릭터 ‘아케론’을 선보였다.

◆ 컴투스플랫폼, ‘미라클 플레이’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 파트너십

컴투스플랫폼, 미라클 플레이와 파트너십 체결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세븐라인랩스(대표 김현)가 개발한 웹3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 그룹의 노하우로 구축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Hive) 플랫폼과 미라클 플레이를 연동한다.

현재 하이브는 45개 고객사가 150개 이상 게임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연간 활성 유저는 1억 명에 이른다.

게임 출시와 운영을 위한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담아 게임사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하도록 돕는다.

미라클 플레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PC, 모바일, 콘솔 등 게임 환경, 장르에 관계없이 이용자가 선호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고 경쟁 결과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제공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