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예술작품이 된 'LG 시그니처'…유럽 상위 1% 정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 개막을 하루 앞둔 1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위치한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예술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같았다.
LG전자가 유럽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시그니처 제품을 위한 전용 쇼룸으로 손색이 없었다.
LG전자가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 개막을 하루 앞둔 1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위치한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예술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같았다. LG전자가 유럽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시그니처 제품을 위한 전용 쇼룸으로 손색이 없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를 맞아 '정밀함의 미학'을 주제로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쇼케이스를 연다. 최첨단 기술에 프리미엄 디자인을 겸비한 초(超)프리미엄 가전을 공개한다.
1층 정중앙에 언더카운터 모듈형 냉장고가 방문객 시선을 사로잡았다. LG전자가 '두뎃 체어'(Dudet Chair)와 '센구 테이블'(Sengu Table)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 가구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 손잡고 선보인 새로운 작품이다.
고급 서랍장처럼 보이지만 서랍을 열자 차가운 물, 맥주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공간이었다. 두 칸으로 분리돼 아랫칸은 냉동고로도 이용할 수 있다. 거실에 놓아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LG전자 관계자는 “일반 냉장고와 비교하면 가격이 10배 이상 차이가 나지만 상위 1% 고객 사이에선 상당한 관심을 끌고 있다”며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단순히 가전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지하 1층에 전시된 전시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와인 캐빈'은 밀라노 건축디자인 그룹 M2 아틀레이와 협업한 작품이다. LG전자가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상단은 와인잔 전시·수납 공간과 시가박스, 하단은 와인셀러다. 예술 작품인 만큼 대량 생산이 아닌 선주문 형태로 맞춤 공급할 계획이다.
성재욱 LG전자 키친솔루션해외영업팀장은 “유럽에서 100년 이상 역사를 지닌 빌트인 전문 기업들과 시그니처 브랜드가 제대로 경쟁하기 시작했다”며 “올해 가파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는 자사 전시장을 LG전자와 협업해 꾸몄다. 모오이의 새로운 디자인 패턴을 접목한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 신제품을 비롯해 슈케이스, 올 뉴 스타일러, 올레드 TV 포제, 무드업 인스타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스탠바이미고 등 총 13대 제품이 전시됐다. 가전, 기술, 디자인을 결합해 평범하지 않으면서도 편안한 감성을 이끌어냈다.
현장에서 만난 마르셀 반더스 모오이 공동창업자 겸 수석 디자이너는 “이번 전시에서 리빙(living)은 곧 라이프(life)라는 점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LG전자 제품에 대해서는 “모두 마음에 들지만 특히 로봇 청소기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밀라노(이탈리아)=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G-A 세계 1위…韓, 통신선도국 위태
- 日 이데미츠코산 “내년까지 OLED 소재 응용 R&D 모두 韓 이전”
- 총선 참패입장 밝힌 尹...“국민소통 확대·이재명도 만날 수 있다”
- [WIS2024]웅진IT, 산업관리솔루션 공개…IT 기술로 기업 혁신 주도
- [WIS 2024]기아, 인포테인먼트 'Ki' 전시…전기차 기술력 과시
- [WIS 2024]인재양성대전 '양자컴퓨터·지능형반도체'
- [WIS 2024]인재양성대전 '차세대지능·통신'
- [WIS 2024]홍진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원장 인사말
- [WIS 2024]LG CNS '싱글렉스'
- 韓 AI 민간부문 투자액 순위, 6위→9위로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