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AI 미인’ 대회 열린다···심사 기준 보니 미모가 아니라 '이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초로 AI(인공지능) 미인대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우승한 AI 여성에게는 총 2만달러(한화 28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16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플랫폼인 '팬뷰(Fanvue)'는 오는 5월 AI 미인대회를 열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질문에는 AI 생성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세부 사항부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당신의 포부는 무엇인가요?"와 같은 전형적인 미인대회의 단골 질문들도 눈에 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AI(인공지능) 미인대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우승한 AI 여성에게는 총 2만달러(한화 28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16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플랫폼인 ‘팬뷰(Fanvue)’는 오는 5월 AI 미인대회를 열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심사위원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30만명 이상을 보유한 AI 인플루언서 ‘아이타나 로페즈’와 ‘에밀리 펠리그리니’ 등 2명과 인간 심사위원 2명을 합해 총 4명이 맡는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AI가 생성한 여성 이미지를 제출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출해야 한다.
질문에는 AI 생성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세부 사항부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당신의 포부는 무엇인가요?”와 같은 전형적인 미인대회의 단골 질문들도 눈에 띈다.
이번 미인대회는 오는 5월 온라인 시상식에서 최종 3명을 선정하기에 앞서 상위 10명을 먼저 추린다. 주최 측은 총 참가자가 수천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디지털 걸작을 만들기 위한 AI 도구의 기술을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따라 순위가 가려질 전망이다. 특히 AI가 이미지를 생성할 때 어려워하는 영역인 눈과 손 주변의 세부 사항 등을 잘 구현하는 이에게 높은 점수가 주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우승자에게는 5000달러의 상금과 3000달러 상당의 ‘이매진 크리에이터 멘토링 프로그램’ 혜택이 주어진다. 2위는 팬뷰 플랫폼의 2000달러 프로모션 패키지를, 3위는 팬뷰 플랫폼에서 400달러 패키지 등을 받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김희애 진작 내보낼 걸…'톱모델' 안 쓰니 흑자전환 '이곳' 얼마나 벌었나?
- '떠난 사람 이용해 돈벌이'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 선우은숙 '내가 법적으로 세 번째 부인이더라'…'유영재 삼혼설' 사실로
- '어떻게 배달음식이 더 비싸? 차라리 식당서 먹자'…이런 사람 많더니 결국…
- 반려견 묶어 놓고 대낮에 아파트 공원에서 이런다고? '충격'
- '국회 입성' 김준혁, 비트코인 1억 넘게 보유했다 처분…당선자 24명 '코인' 투자
- 안꺾이는 엔비디아 독주에…인텔이 꺼낸 ‘두가지 무기’[줌컴퍼니]
- 호주서도 대낮에 쇼핑센터서 '칼부림'…6명 사망 '충격'
- 잔디 훼손 최소화→전석 매진…임영웅, 상암 입성도 남다르다[SE★초점]
- 여행갔다가 ‘강매’ 거부하자…매장에 갇힌 中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