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필리핀 지사 개소...현지 장학사업으로 IT장비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견 IT서비스 기업인 시스원은 지난 3일 필리핀 지사(앙헬레스 팜팡가 클락 소재) 사무실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금번 지사 개소식은 작년 6월부터 진행했던 필리핀 경비보안 전문기업 '제트포스(Jettforce)'와 현지 통합물리보안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이루어졌다.
시스원은 필리핀 지사 개소식과 함께 해외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현지 테이번 지역의 IT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트북 기증식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견 IT서비스 기업인 시스원은 지난 3일 필리핀 지사(앙헬레스 팜팡가 클락 소재) 사무실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금번 지사 개소식은 작년 6월부터 진행했던 필리핀 경비보안 전문기업 '제트포스(Jettforce)'와 현지 통합물리보안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이루어졌다. 제트포스는 팜팡가 주 최초로 긴급출동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이다. 클락 국제공항 및 클락내 카지노 한(Han) 등의 중요 시설과 기업의 보안을 책임지는 팜팡가 주 내 가장 큰 보안업체다.
개소식 현장에는 콜로넬 티토 틱맨 제트포스 대표와 필리핀의 종합 통신 회사인 PLDT 클락텔의 호셀리토 멀카도 사장, 시스원 이상훈·서일종 대표 등 시스원과 필리핀 내 주요 파트너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시스원은 필리핀 지사 개소식과 함께 해외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현지 테이번 지역의 IT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트북 기증식도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 필리핀 'CLARK GLOBAL MISSION'을 통한 교육용 IT장비 후원사업의 후속 사업이다. 시스원은 앞으로 지사를 통한 직접적인 장학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테이번 지역은 경제적 빈곤과 열악한 교육 환경으로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증정식에 참여한 크리스타 멀카도 테이번 지역의원은 “기증된 노트북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학생들이 부모님에게 노트북 사용법을 가르치는 등 지역의 IT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디지털 문맹률을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는 “필리핀 사무소 개설은 시스원 코리아로 발돋음하는 시작이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세계로 시스원 IT역량이 뻗어나갈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이자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지 장학사업에 대해 “테이번 지역의 학생들에게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소중한 밀알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G-A 세계 1위…韓, 통신선도국 위태
- 日 이데미츠코산 “내년까지 OLED 소재 응용 R&D 모두 韓 이전”
- 총선 참패입장 밝힌 尹...“국민소통 확대·이재명도 만날 수 있다”
- [WIS 2024]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 인사말
- [WIS 2024] ITRC 연구성과 한자리에…ICT 미래 인재 총출동
- [WIS 2024]SKT, 40년 통신 역사부터 AI 신기술 한자리에
- [WIS 2024]혁신 신제품·신기술 한눈에...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
- [WIS 2024]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 펼쳐진다
- [WIS 2024] 한국화웨이 최첨단 지능형 솔루션
- [WIS 2024] 서울경제진흥원, 우수 테크기업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