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AI 데이터 솔루션 '4Core' 21개 기업에 추가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에이모가 지난 1월 출시한 AI 데이터 솔루션 '4Core'를 21개 국내외 기업에 공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에이모가 지난 CES2024에서 발표한 4Core는 데이터 수집과 정제, 가공, 평가까지 전주기를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이다.
에이모와 협업한 AI 솔루션 업체 트리플렛의 신동화 대표는 "에이모의 데이터 관리 기술과 자사의 AI 영상분석 기술이 만나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에이모가 지난 1월 출시한 AI 데이터 솔루션 ‘4Core’를 21개 국내외 기업에 공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에이모가 지난 CES2024에서 발표한 4Core는 데이터 수집과 정제, 가공, 평가까지 전주기를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이다. 고품질 데이터가 필요한 자율주행과 로보틱스 등의 산업에 적용돼 데이터 관리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외 기업과도 기술평가(POC)를 논의하고 있어 공급 계약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계약은 국내 IT 기업뿐만 아니라 유럽과 북미 기업 등과도 이뤄졌다.
에이모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캐나다와 영국, 독일, 베트남, 미국 5개 해외 법인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에이모와 협업한 AI 솔루션 업체 트리플렛의 신동화 대표는 “에이모의 데이터 관리 기술과 자사의 AI 영상분석 기술이 만나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강호 기자 callm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 몰빵했는데"…'9조 증발' SK하이닉스 개미들 '패닉'
- "비트코인 2억 간다면서요"…폭락 날벼락에 '멘붕' [신민경의 테마록]
- '차이나 머니' 떠나자…롤렉스·오메가도 못 버텼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민주당, 野 인사 기용설에 '격분'…"김건희 라인 소문 자자"
- "방송인지 약장수인지"…TV건강프로에 시청자 분노한 까닭
- 김병만 "방송사가 내 정글 아이템 도둑질" 주장
- '짠희 형' 임원희에게 이런 재능이…깜짝 근황
- 박한별, 제주도 카페 사장님 되더니…
- “임영웅 파워 대단하네”…제주삼다수 광고 1200만회 '광클'
- "팔방미인 전기車"…쿠페형 전기 SUV 폴스타4, 6월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