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사내 문서 찾아주는 AI 등 기업용 도구 내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전환(DX)전문기업 엘지 시엔에스(LG CNS)가 지난해 10월 출시했던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공개했다.
엘지 시엔에스는 16일 기업용 생성형 에이아이 플랫폼 'DAP 젠에이아이(GenAI) 플랫폼'에서 기존의 언어 생성형 에이아이 솔루션인 '젠에이아이 텍스트' 외에도 '젠에이아이 지식저장소'(Knowledge Lake), '젠에이아이 이미지' '젠에이아이 톡'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전환(DX)전문기업 엘지 시엔에스(LG CNS)가 지난해 10월 출시했던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공개했다.
엘지 시엔에스는 16일 기업용 생성형 에이아이 플랫폼 ‘DAP 젠에이아이(GenAI) 플랫폼’에서 기존의 언어 생성형 에이아이 솔루션인 ‘젠에이아이 텍스트’ 외에도 ‘젠에이아이 지식저장소’(Knowledge Lake), ‘젠에이아이 이미지’ ‘젠에이아이 톡’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엘지 시엔에스가 내놓은 젠에이아이 플랫폼은 생성형 에이아이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필요한 서비스들을 손쉽게 만들어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지식저장소’는 생성형 에이아이를 통해 사내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게 한 것으로,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파일, 피디에프(PDF) 문서들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질문을 입력하면 대답해 준다. 고객이 확보한 데이터를 활용해 대답하고 출처를 표기하도록 해, 거짓된 대답을 내놓는 정보 왜곡현상(할루시네이션)을 해결했다. ‘젠에이아이 이미지’는 기업 고객이 광고나 마케팅, 제품 디자인에 필요한 이미지를 텍스트로 설명하거나 기본 뼈대가 될 이미지를 입력하면 생성해 준다. ‘젠에이아이 톡’은 대화형 챗봇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엘지 시엔에스는 사전 검증을 마친 수십여 종의 에이아이 서비스와 에이아이 프롬프트(생성형 에이아이에게 원하는 답을 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입력값)를 젠 에이아이 텍스트에 탑재했으며, 앞으로도 종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유경 기자 edg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국정 방향 옳다는 윤 대통령…“국민 인내할 거라 착각 말라”
- [단독] ‘해병 외압’ 비판→이종섭 통화→번복…군인권보호관의 7일
- 과적, 불법 개조, 무리한 출항…세월호 똑 닮은 참사
- 테슬라, 1만4천명 해고 결정…중국발 저가 공세 못 이겼나
- 조국당 “당선자 골프·비즈니스석·코인 금지”
- 방심위, YTN ‘김건희 주가조작’ 사건 보도에 법정 제재
- ‘스킨십, 건강에 도움’ 증명됐다…얼굴 쓰다듬기 특히 효과
- 태영 워크아웃, 대주주 100대1 무상감자·1조원 출자전환
- 왜 ‘가만히 있으라’ 했는지 엄마는 10년 지나도 답을 듣지 못했다
- 기사 쓰려고 신용카드 잘랐다, 질문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