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미라클 플레이, 웹3 e스포츠 생태계 확장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세븐라인랩스(대표 김현)가 개발한 웹3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 그룹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와 미라클 플레이를 연동한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 같은 시스템은 하이브 플랫폼의 기술력과 맞물려 웹3 참여자들의 재미와 가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세븐라인랩스(대표 김현)가 개발한 웹3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 그룹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와 미라클 플레이를 연동한다. 현재 하이브는 45개 고객사가 150개 이상 게임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연간 활성 유저는 1억 명에 이른다. 게임 출시와 운영을 위한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담아 게임사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하도록 돕는다.
미라클 플레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PC, 모바일, 콘솔 등 게임 환경, 장르에 관계없이 이용자가 선호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고, 경쟁 결과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 같은 시스템은 하이브 플랫폼의 기술력과 맞물려 웹3 참여자들의 재미와 가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반도체, 방패가 필요하다]③ 올해로 수명 다하는 'K-칩스법'…'시즌2' 시급
- "텔레그램으로 살인 공모"…'파주 호텔 사망' 남성 2명, 계획 범행 정황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성인페스티벌' 수원·파주 이어 한강서도 무산...서울시 "전기 끊겠다"
- "2만원 치킨 팔면 1600원 남아"…자영업자는 '배달앱 소작농'
- 與 총선 당선인 108명, 16일 한자리…당 운영 방향 등 모색
- 조국, 尹 대통령에 공개회동 요청 "대통령실 답변 기다린다"
- 경찰, 허경영의 '하늘궁' 4시간 넘게 압수수색…성추행 혐의
- 삼성전자, 美 보조금 '9조원' 받아…"예상 크게 뛰어넘었다"
- 제4이통 토론회서 'KT 28㎓ 장비' 거론된 이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