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스코프, 세계 최대 규모 방송장비 전시회 NAB SHOW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스포츠 생중계 자동화 플랫폼 '픽셀스코프'(대표 권기환)가 세계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 '2024 NAB SHOW'(이하 'NAB2024')에서 스포츠 중계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하여 무인 생중계하는 솔루션 '픽셀캐스트(Pixelcast)'를 선보인다.
픽셀스코프 권기환 대표는 "여러 해 동안 우리는 더 많은 리그와 토너먼트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고품질 방송 중계 표준을 제공하기 위한 완벽한 AI 자동 방송 제작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픽셀캐스트'의 핵심 가치인 '전문인력들은 더 고차원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하도록 돕는 것'을 알리고 가치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AB2024는 1922년부터 매년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장비 전시회로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Adobe, Sony, Panasonic, Grass Valley 등을 포함해 1,7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픽셀스코프가 선보이는 하이엔드 스포츠 생중계 자동화 솔루션 ‘픽셀캐스트’는 인공지능(AI)과 영상 처리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생중계 제작을 자동화하여 운영한다. 스포츠 경기 상황을 사람의 개입 없이 AI가 자동으로 인지하고,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제어하여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중계 방송 수준의 결과물을 제작하는 솔루션은 전 세계에서 픽셀캐스트가 유일하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이 기술은 다수의 고속 트래킹 카메라를 통해, 선수 및 공의 위치와 움직임을 3차원으로 실시간 추적, 분석하여 여러 대의 방송 카메라를 AI가 동시에 제어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촬영 뿐만 아니라, 생중계를 위한 다양한 앵글로의 변경, 리플레이 생성, 데이터 분석을 통한 그래픽 제작까지 모든 단계를 자동화할 수 있다. 스포츠 중계의 특성에 걸맞은 현장감과 생동감을 줄 수 있도록, 기존의 중계화면보다 더 풍부한 장면을 촬영하고 송출할 수 있다.
픽셀스코프는 NAB2024 부스에서 ‘픽셀캐스트’를 활용해 실시간 탁구 중계를 시연한다. 실제 탁구 선수 2명이 단식 경기를 진행하면 카메라맨과 제작 PD, 그래픽 송출 전문가 없이 AI가 자동으로 중계 카메라를 활용해 선수를 팔로우하는 중계 화면이 자동 선택되고, 실시간으로 분석된 정보가 데이터 그래픽으로 표현되어 중계 화면으로 송출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픽셀스코프 권기환 대표는 “여러 해 동안 우리는 더 많은 리그와 토너먼트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고품질 방송 중계 표준을 제공하기 위한 완벽한 AI 자동 방송 제작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픽셀캐스트’의 핵심 가치인 ‘전문인력들은 더 고차원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하도록 돕는 것’을 알리고 가치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에 붙은 따개비 떼다가 “이게 뭐지”…코카인 94만명분 찾았다
- 홍준표 “한동훈, 우리 당 얼씬 거리지마…특검이나 준비해” 썼다 삭제
-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2년만에 문 닫는다…“5월에 영업종료”
- 29살 어린 지적장애女 몰래 혼인신고…장애수당 갈취한 50대
- 알파브라더스 “디자인 외주, 인하우스 모두 불만이라면? 구독이 답입니다”
- “이유 없이 짜증나”…2030 부부 5명 중 3명, 권태기 경험
- 조국혁신당 당선인 12명 방문에…정장차림 文, 우산쓰고 마중
- 나쁜 평판 때문에…계란, 감자, 커피는 억울하다
- ‘질척대지 말고 나가라’ 메시지에…김경율 “진작 그만뒀는데”
- “너 죽고 나 죽자”…아들 징역형 구형한 검사에게 우산 던진 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