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 AllmyTAG,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품인증솔루션 전문기업 넥스팟솔루션이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4)'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2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최근 중국계 쇼핑몰의 국내 유저 증가로 인한 정품 이슈가 대두되고 있어, 제품 구입시 정품을 인증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패키징 라벨 도입에 대한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차량 부품제조사, 잡화 브랜드사, 의약품 생산처 등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술을 개발한 만큼 해당 제품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정품을 보호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패키징사업분야의 대표적인 정부포상제도다. 미래지식산업인 패키징산업의 우수기술 및 산업발전 기여자에 대한 정부포상을 통해 기술혁신 및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해마다 시행 중이다. 제품 패키지의 심미성과 독창성, 기능, 친환경 소재와 경제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 기업에는 추후 Asia Packaging Federation (APF) 및 World Packaging Organization(WPO) 등의 해외 시상제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넥스팟솔루션의 수상작인 Layer-QR코드가 적용된 AllmyTAG는 복제 불가능하도록 Layer(층)로 구성된 QR코드를 IT기술을 활용해 기본용기 라벨과 동시에 인쇄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정품인증솔루션이라는 점에서 기술의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기술력을 활용하면 고객사는 용기라벨에 보안이 확실하면서도 심미성과 직관성을 갖춘 이미지 QR코드를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한 번에 생산할 수 있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최근 중국계 쇼핑몰의 국내 유저 증가로 인한 정품 이슈가 대두되고 있어, 제품 구입시 정품을 인증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패키징 라벨 도입에 대한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차량 부품제조사, 잡화 브랜드사, 의약품 생산처 등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술을 개발한 만큼 해당 제품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정품을 보호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에 붙은 따개비 떼다가 “이게 뭐지”…코카인 94만명분 찾았다
- 홍준표 “한동훈, 우리 당 얼씬 거리지마…특검이나 준비해” 썼다 삭제
-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2년만에 문 닫는다…“5월에 영업종료”
- 29살 어린 지적장애女 몰래 혼인신고…장애수당 갈취한 50대
- 알파브라더스 “디자인 외주, 인하우스 모두 불만이라면? 구독이 답입니다”
- “이유 없이 짜증나”…2030 부부 5명 중 3명, 권태기 경험
- 조국혁신당 당선인 12명 방문에…정장차림 文, 우산쓰고 마중
- 나쁜 평판 때문에…계란, 감자, 커피는 억울하다
- ‘질척대지 말고 나가라’ 메시지에…김경율 “진작 그만뒀는데”
- “너 죽고 나 죽자”…아들 징역형 구형한 검사에게 우산 던진 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