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반려해변’도 관리···SGC솔루션, 해수욕장 정화 활동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GC솔루션이 2022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충남 보령시 원산도해수욕장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12일 열린 해변 정화 활동에는 SGC솔루션 임직원을 비롯해 충남연구원 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연구위원들이 참여했다.
앞서 SGC솔루션은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후 2년째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반려해변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연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글라스락 유리용기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전 반려해변으로 입양 후 정화 진행
폐플라스틱, 비닐 등 해양 쓰레기 수거
연내 지역 취약계층에 유리용기 기부
SGC솔루션이 2022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충남 보령시 원산도해수욕장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12일 열린 해변 정화 활동에는 SGC솔루션 임직원을 비롯해 충남연구원 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연구위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원산도해수욕장 일대를 돌아다니며 폐플라스틱, 비닐 등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앞서 SGC솔루션은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후 2년째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팀별로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수거되는 해양 쓰레기의 양과 종류를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등 자체 이벤트로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 반려해변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연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글라스락 유리용기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GC솔루션은 ‘원 그린 스텝’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등 환경 보호와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의 입원 환자와 한부모 가정 등에 자사 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의 제품 8만여 개 이상을 기부했다. 아울러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과 반려동물 유리 식기 후원도 진행했다.
또 SGC그룹이 함께하는 사내 ‘쓰레기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종이컵 대신 친환경 텀블러 사용 △잔반 없는 식사 실천 △종이문서 사용 최소화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반려해변 정화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에 건강한 해양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환경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원 순환 제조 기업으로 ESG 활동과 사회 공헌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김희애 진작 내보낼 걸…'톱모델' 안 쓰니 흑자전환 '이곳' 얼마나 벌었나?
- '떠난 사람 이용해 돈벌이'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 선우은숙 '내가 법적으로 세 번째 부인이더라'…'유영재 삼혼설' 사실로
- '어떻게 배달음식이 더 비싸? 차라리 식당서 먹자'…이런 사람 많더니 결국…
- 반려견 묶어 놓고 대낮에 아파트 공원에서 이런다고? '충격'
- '국회 입성' 김준혁, 비트코인 1억 넘게 보유했다 처분…당선자 24명 '코인' 투자
- 안꺾이는 엔비디아 독주에…인텔이 꺼낸 ‘두가지 무기’[줌컴퍼니]
- 호주서도 대낮에 쇼핑센터서 '칼부림'…6명 사망 '충격'
- 잔디 훼손 최소화→전석 매진…임영웅, 상암 입성도 남다르다[SE★초점]
- 여행갔다가 ‘강매’ 거부하자…매장에 갇힌 中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