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당일치기로 놀러오세요…주말 시티투어 '하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를 선보인다.
화성시는 오는 27일부터 11월까지 한국철도 수도권 서부본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주말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 전통시장과 역사문화 관광지 방문 등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가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를 선보인다.
화성시는 오는 27일부터 11월까지 한국철도 수도권 서부본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주말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티투어프로그램 하루는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장이 열리는 화성시 전통시장과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 방문, 흥미로운 관광체험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자에게는 열차운임 2만원과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일정에 따라 열차 탑승역은 서울역 또는 대전역으로 달라지며, 열차로 수원역에 도착한 후 화성시 시티투어 버스로 환승해 안내자와 함께 각 일정별 코스를 방문하게 된다.
여행코스는 화성시의 계절과 전통시장 행사 등을 가장 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며 시기별 체험 프로그램은 ATV체험, 해상 케이블카 탑승, 승마체험 등 다양하다. 방문하는 전통시장은 사강시장, 발안시장, 조암시장, 남양시장 등으로 매월 다르다. 자세한 여행 일정은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레츠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뒤 소정의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상품 예약 문의는 ㈜여행공방(02-6952-7754), 일정 문의는 화성시 시티투어 운영 단체인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366-0766)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경하 화성시 관광진흥과장은 “코레일 등과 함께하는 시티투어 프로그램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에게 전통시장을 비롯한 화성시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화성시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관광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와 코레일은 지난 2022년 지역관광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해 철도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한 다양한 화성시 여행 코스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관광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