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지난해 韓기업 부품 6.5조원 구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 그룹이 지난해 6조원대 규모의 한국 협력업체 부품을 구매하면서 동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BMW 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BMW 그룹은 2023년 한해에만 45억유로, 한화로 약 6조5350억원어치의 부품을 한국 협력업체로부터 사들였다.
그동안 BMW 그룹이 한국 협력업체에 지출하는 부품 구매액은 꾸준히 증가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 그룹이 지난해 6조원대 규모의 한국 협력업체 부품을 구매하면서 동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BMW 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BMW 그룹은 2023년 한해에만 45억유로, 한화로 약 6조5350억원어치의 부품을 한국 협력업체로부터 사들였다. 이는 BMW 그룹 코리아의 지난해 전체 매출인 6조1066억원을 뛰어넘는 규모이자 2022년 총 구매 비용과 비교해 봐도 무려 25%나 증가한 금액이다.
그동안 BMW 그룹이 한국 협력업체에 지출하는 부품 구매액은 꾸준히 증가해왔다. 지난 2010년 약 7119억원이던 구매액은 2014년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섰고, 2022년에는 4조원 이상으로 대폭 올랐다.
앞서 2010년부터 2023년까지 BMW 그룹이 국내 협력업체로부터 구매한 부품가격의 누적액은 30조7800억원에 이른다. BMW 그룹은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 LG그룹, 한국타이어, 세방전지 등 30여개의 한국 협력업체로부터 전기차 배터리와 디스플레이 등 첨단 부품을 비롯해 다양한 부품을 구매하며 판매에서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안정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BMW 그룹의 한국 시장 재투자는 단순히 부품 구매에 그치는 게 아니다. 한국 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와 동반 성장 의지를 다양한 활동으로 드러내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한상윤 대표는 "한국 기업의 첨단 기술력이 담긴 부품을 BMW 모델에 탑재해 전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BMW 그룹 코리아는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가교 역할을 하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이같은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22년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신시장개척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는 전국에 총 2100기 규모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 프로젝트 추진에 힘쓰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박보람 측 "부검 결과 자살·타살 흔적 無"…빈소는 서울아산병원
- 김경율, 홍준표에 '개' 비유…"韓 경쟁자라 좌파라는 것"
- 마주치자마자 "너 죽어야 해"…'묻지마 칼부림' 50대 구속
- '막말' 野김준혁, 당선인 24명 중 가상자산 보유 1위
- 배우 송윤아 부친상·설경구 장인상…"슬픔 속 조문객 맞아"
- 이준석 "尹, 재정난에도 공약 남발…선거 개입 아닌가 울분"
- 국힘, 전대 열어 새 지도부 구성할 듯…시점, 16일 윤곽
- 대구 도심 출몰 멧돼지 2마리 사살·차량 충돌로 죽어
- 민주당, 與·국회의장에 '채상병 특검법' 내달 처리 압박
- 올해만 '음주운전 적발 경찰관 3명' 광주 서부서 형사과장 대기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