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올해도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수상…5년 연속

권혁진 기자 2024. 4. 15.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람상조가 올해도 대한민국 창조경영 혁신 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지난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창조경영은 세계 경제 위기 속 이를 극복하고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이룬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보람상조를 포함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스타벅스코리아 등 각 산업계의 브랜드 및 공공기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에 새로운 경험 선사…업계 선도 기업 될 것”
[서울=뉴시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보람상조) 사진자료.jpg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보람상조가 올해도 대한민국 창조경영 혁신 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지난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창조경영은 세계 경제 위기 속 이를 극복하고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이룬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보람상조를 포함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스타벅스코리아 등 각 산업계의 브랜드 및 공공기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후 30여 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고 다양한 혁신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강화했다.

업계 최초 상조 상품에 가격정찰제를 도입한 것은 물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의 혁신 사업을 이어왔다.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 10여 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장례서비스를 품격있게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도 이번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람은 그룹 차원에서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인 스카이펫을 선보였고, 앙팡펫 브랜드로 반려동물 사료·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사람 또는 반려동물의 머리카락, 털, 손·발톱, 분골 등의 생체원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생체보석 비아젬(사람), 펫츠비아(반려동물)도 내놨다. 울산에 보람컨벤션을 세워 마이스(MICE)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인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면서 또 다른 혁신을 이루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