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2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이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담았다.
정글 게임랩은 올해 1월 6종 게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1기 수료생 29명이 팀 단위로 제작한 결과물이다. 해당 게임은 출시 6일 만에 총 다운로드 수 2만건 이상을 돌파했다. 스팀 신규 출시 인기 게임 순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2기 참가자는 24주 동안 합숙을 한다. 게임 기획부터 개발, 출시, 서비스까지 경험한다. 크래프톤을 포함한 게임업계 현업 개발자와 전문가로부터 게임 개발의 경험과 노하우도 공유 받을 수 있으며, 최종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참가자들이 이룬 팀이름으로 출시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선발 인원은 최대 32명이다.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면접 순이다.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별도로 제공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약 24주 간의 합숙에 돌입한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이 게임 제작의 열정을 가지고 협업해 게임 개발과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합숙을 기반으로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길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연없는 `퓨어실리콘 배터리` 내년 상용화
- 한반도 상공 지나는 스타링크 감시할 전용시스템 만든다
- 조국혁신당, 오늘 文 예방…이틀간 당선자 워크숍
- 삼성전자·LG전자, 밀라노서 첨단 빌트인 가전 제시
- 日, 애플·구글 독점 규제 나선다… “어기면 20% 과징금”
- “이란 보복 공습 시작”…이스라엘, 방공망 운영에 하루 1조 8000억 든다
- 역대 최대 실적 기반으로 상장 재시동 건 더본코리아
- 네이버클라우드-원티드랩, 하이퍼클로바X 기반 원티드 LaaS 서비스 협력
- 이노그리드, AI 최적화된 PaaS 기술 개발 과제 수주
- 뷔르트 일렉트로닉스 “단순 부품 공급 넘어 수준 높은 기술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