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사내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양생명이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사내 업무혁신 문화 조성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임직원 대상 '챗(Chat)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문구 대표이사가 지난달 취임식에서 챗GPT를 활용해 작성한 취임사를 선보이며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능동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강조했던 것의 연속선상에서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동양생명이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사내 업무혁신 문화 조성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임직원 대상 '챗(Chat)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문구 대표이사가 지난달 취임식에서 챗GPT를 활용해 작성한 취임사를 선보이며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능동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강조했던 것의 연속선상에서 기획됐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동양생명 직원들은 AI 관련 높은 전문 역량을 갖춘 업체의 전문가들과 17일부터 2주간 두 차례의 워크샵으로 챗GP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다양한 활용사례들을 공유받고 실습한다.
이후 조별로 챗GPT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 대표이사는 "챗GPT는 업무 혁신을 위한 다양한 방향 중 하나로 제안하는 방식으로, 궁극적으로는 수동적인 조직 문화를 벗어나 새로운 방식이나 아이디어를 통해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변화를 시도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