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 커넥트 2024’ 참가 스타트업 모집…“해외 진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스트액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머스트 커넥트 (MUST.CONNECT) 2024'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시작한 머스트 커넥트는 기업 진단에서부터 시장 개척, 투자 연계로 이어지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투자자 및 대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로드쇼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2년 시작한 머스트 커넥트는 기업 진단에서부터 시장 개척, 투자 연계로 이어지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투자자 및 대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로드쇼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올해부터는 ‘머스트 커넥트’를 자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배치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참여 대상 기업은 기존 라이프 사이언스(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케어)에서 스마트시티·환경·디지털 혁신 등 ‘지속가능(Sustainability)’ 분야 스타트업으로 확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진출을 꿈꾸는 창업 7년 이내 국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4일까지 머스트액셀러레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내달부터 11월까지 △글로벌 역량 진단 △스케일업 지원 △현지 파트너 발굴 △투자자 매칭까지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받는다. 또 오는 10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로드쇼 ‘머스트 커넥트 2024 싱가포르’에 참석해 글로벌 투자자와 대기업을 일대일로 만날 기회를 갖는다.
지난 2년간 ‘머스트 커넥트’에 참가한 국내 19개 스타트업은 104개의 글로벌 기업·투자사·기관 등과 199건의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열었고, 20여 건의 전략적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지선 머스트액셀러레이터 대표는 “전문가 진단을 통해 스타트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을 도와준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글로벌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서 (yons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이르면 15일 이란공격에 대응 전망" 긴장 고조
- 갑자기 날아든 신발에 80대 피투성이...경찰 추적 중
- 골반 수영복 입고 경기?…난리난 美육상팀 경기복
- 침대 위 살해된 母子…증거가 가리키는 ‘단 한 사람’ [그해 오늘]
- "폭발로 완전히"...폭주하던 벤츠에 50대 배달원 숨져
- 대문 넘어 '도둑 촬영'…휴무인 카페 침입한 쇼핑몰 추정 일행들
- 故 박보람, 오늘(15일) 부검→사인 밝혀질까…소속사 "가짜뉴스 강력대응"[종합]
- 회춘에 매년 27억 쏟아붓는 억만장자...6년간 바뀐 모습
- "왜 끼어들어!"…운전자 폭행한 40대 벌금 250만원
- '동치미'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기사로 알아" 심경 고백…시청률 3.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