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퀸' 위력…김연아 뜨자 매출 급증한 '이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브레인' 밥솥의 지난달 판매량이 지난해 8월 출시 직후와 비교해 298%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해 9월에 공개된 본편 광고에서는 브레인 밥솥이 김연아와 함께 생활하며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내며 누적 조회 수 약 224만회를 기록했다.
인기에 힘입어 쿠첸은 지난해 12월 브레인 밥솥 신규 색상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제품력에 마케팅·디자인 효과
“히트상품 개발·마케팅 활동 이어갈 것”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브레인’ 밥솥의 지난달 판매량이 지난해 8월 출시 직후와 비교해 298%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차별화된 제품력에 김연아와 함께한 마케팅 캠페인, 국내외 디자인상 수상 등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높은 인지도와 판매량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브레인 밥솥은 지난해 8월 브랜드 모델로 ‘피겨 여왕’ 김연아를 선정하면서 크게 주목받았다. 티저 광고는 하루 동안 유튜브에서만 약 2만 29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이후 한 달 만에 판매량이 262% 급증했다.
같은 해 9월에 공개된 본편 광고에서는 브레인 밥솥이 김연아와 함께 생활하며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내며 누적 조회 수 약 224만회를 기록했다.
브레인은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핀업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인기에 힘입어 쿠첸은 지난해 12월 브레인 밥솥 신규 색상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후 국내 밥솥 업체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하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연달아 수상했다.
쿠첸 관계자는 “쿠첸의 기술력에 유려한 디자인, 신제품 인지도를 높인 광고 캠페인을 더한 결과 브레인 밥솥이라는 히트 제품 발굴로 이어졌다”며 “향후에도 브레인 밥솥의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나아가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히트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이르면 15일 이란공격에 대응 전망" 긴장 고조
- 갑자기 날아든 신발에 80대 피투성이...경찰 추적 중
- 골반 수영복 입고 경기?…난리난 美육상팀 경기복
- 침대 위 살해된 母子…증거가 가리키는 ‘단 한 사람’ [그해 오늘]
- "폭발로 완전히"...폭주하던 벤츠에 50대 배달원 숨져
- 대문 넘어 '도둑 촬영'…휴무인 카페 침입한 쇼핑몰 추정 일행들
- 故 박보람, 오늘(15일) 부검→사인 밝혀질까…소속사 "가짜뉴스 강력대응"[종합]
- 회춘에 매년 27억 쏟아붓는 억만장자...6년간 바뀐 모습
- "왜 끼어들어!"…운전자 폭행한 40대 벌금 250만원
- '동치미'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기사로 알아" 심경 고백…시청률 3.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