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코스피 이전, 상당히 긍정적…인스파이어 개장 잘 방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라다이스(034230)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이전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 것을 두고 주주가치 제고에 매우 긍정적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5일 이준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주가 측면에서 코스피 이전 상장은 상당히 긍정적"이라며 "수급 활성화 측면에서 주주가치 제고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스파이어 우려 덜어…"日 VIP 유출 방어 지속해야"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파라다이스(034230)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이전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 것을 두고 주주가치 제고에 매우 긍정적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5일 이준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주가 측면에서 코스피 이전 상장은 상당히 긍정적"이라며 "수급 활성화 측면에서 주주가치 제고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투자 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2만1000원을 유지했다.
인스파이어가 지난달 5일 인천 영종도에 개장하면서 불거진 고객 유출 우려도 방어에 성공했다고 봤다.
이 연구원은 "경쟁 심화로 인한 고객 유출이 우려됐으나 잘 방어했다"며 "다만 인스파이어와 모객군이 겹치는만큼 일본 VIP 유출 방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어야함은 변함없고 향후 추가적인 업사이드가 존재한다고 판단되는 요소는 중국 VIP"라고 짚었다.
이 연구원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698억 원, 영업이익은 489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1%, 157%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순매출 2088억 원, 드롭액 1조7000억 원, 드롭액 1.7조원, 홀드율은 11.3%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파라다이스는 지난 8일 예비심사청구를 제출했다. 거래소 심사기간이 약 45일이므로 심사청구 이후 이전 상장할 시기는 6월 말~7월 초로 예상한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