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식이 삼촌' 송강호와 청년 변요한의 "원대한 계획"

박정선 기자 2024. 4. 15. 08: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식이 삼촌' 포스터. 사진=디즈니+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이 듀오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15일 공개했다.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인다는 송강호(삼식이 삼촌)와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엘리트 청년 변요한(김산)이 혼돈의 시대 속 함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삼식이 삼촌'.

먼저, 공개된 듀오 포스터는 송강호가 엘리트 청년 변요한과 마주 앉아 있는 모습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 다 먹였다고, 자기 식구 굶기지 않는다고 해서 삼식이 삼촌으로 불리는 그가 변요한과는 어떤 관계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변요한이 이루고자 하는 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바라보는 송강호와 이를 바라보는 변요한의 의심 가득한 눈빛은 두 사람 사이의 묘한 긴장을 감돌게 만든다. 여기에 “당신을 위한 원대한 계획이 있어요”라는 카피는 과연 송강호가 원대한 계획을 펼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삼식이 삼촌' 예고편 영상 캡처. 사진=디즈니+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각기 다른 상황에서 송강호를 찾는 사람들의 모습이 이어지면서 “사랑과 존경의 의미로 다들 그렇게 불러요. 삼식이. 삼식이 삼촌. 전 너무 좋아요. 제 별명이요”라며 차분하게 말하는 송강호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국가재건사업을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은 현실에 좌절하는 변요한과 자신의 성공을 위해 송강호에게 위험한 제안을 하는 이규형(강성민) 등 각자의 꿈과 야망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이 얽히고 설키기 시작한다. 이에 송강호는 변요한에게 “저한테는 한 가지 재주가 있어요. 제가 다 드릴 수 있습니다”라며 원대한 계획을 제안하고, 두 사람의 결연한 표정은 앞으로 펼쳐질 뜨거운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여낸다. 뿐만 아니라, 송강호를 중심으로 자신이 꿈꾸는 세상과 욕망을 향해 질주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이어지면서 긴장감이 고조된다. “삼식이 삼촌이라고 한 번 불러봐. 그럼 너네 밥 줄게”라며 서늘한 눈빛으로 말을 건네는 송강호의 모습은 강렬한 여운을 남기며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송강호의 첫 시리즈물 '삼식이 삼촌'은 5월 15일 5개 에피소드를 공개, 이후 매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16개의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