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과기부 국책과제 공동연구개발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신규 국책과제에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국책과제는 소프트웨어 컴퓨팅 산업 원천기술 개발 사업으로, 이달부터 오는 2026년 12월까지 진행된다.
국책과제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AI 모델,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번 국책과제에서 문서 AI 기술 고도화와 실증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폴라리스오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신규 국책과제에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국책과제는 소프트웨어 컴퓨팅 산업 원천기술 개발 사업으로, 이달부터 오는 2026년 12월까지 진행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노그리드가 주관사인 컨소시엄에서 공동연구기관 역할을 수행한다. 써로마인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바이오브레인, 소프트온넷,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등도 참여한다.
컨소시엄은 '클라우드 기반의 AI(인공지능) 모델 및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PaaS) 개발'을 추진한다. 국책과제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AI 모델,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번 국책과제에서 문서 AI 기술 고도화와 실증을 담당한다.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문서 작성, 요약,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올인원 기능 ▲문서 개체를 포함한 비정형 데이터 문서를 정형화해 AI 분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애스크닥(ASK DOC) ▲기업용 정형 데이터가 학습된 AI 모델을 통한 AI 문서 어시스턴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글로벌 1억3000만명에게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SaaS)와 AI를 활용한 문서 서비스를 상용화한 노하우를 통해 국체과제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