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오해 多 아나필릭시스 해명.."조승우에 연기 깨달음 얻어"[백반기행][★밤TView]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구혜선이 자신의 키워드 '얼짱', '게장 알레르기', '꽃보다 남자'의 비화를 털어놨다.
구혜선은 과거 배우 박한별, 애프터스쿨 출신 이주연과 '3대 얼짱'으로 꼽혔고 이후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에 구혜선은 "'꽃보다 남자'가 (시청률) 32% 정도 나왔다"라고 했고, 허영만은 "그 정도 인기가 있었으면 기억나는 일도 있었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구혜선이 자신의 키워드 '얼짱', '게장 알레르기', '꽃보다 남자'의 비화를 털어놨다.
14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는 구혜선이 게스트로 출연해 남원 밥상을 찾았다.
허영만이 구혜선에게 5대 얼짱이었냐고 묻자 구혜선은 "저 중학생 때 인터넷이 처음 생겼다. 친구들이 자기 사진을 찍어서 올렸는데, 제 사진을 올리니 신문 1면에 사진이 올라왔더라"라고 했다.
이어 그는 "저는 얼짱이 무슨 뜻인가 싶었다. 얼굴이 짱 크다는 건가 싶었다"라며 웃었다. 구혜선은 과거 배우 박한별, 애프터스쿨 출신 이주연과 '3대 얼짱'으로 꼽혔고 이후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게장이 나오자 구혜선은 "제가 일을 하면서 스무 살 때 체질이 바뀌면서 게장 알레르기가 생겼다. 제가 종교는 없지만 그런 기도를 했던 것 같다. '죽어도 게장을 먹고 죽어야겠다'고. 정말 30대 되니까 알레르기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구혜선은 지난 2017년 희귀병인 아나필릭시스의 증상 발현으로 인해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중도 하차한 바 있다.
허영만은 "내가 드라마 제목은 잘 모르는데 '꽃보다 남자'는 기억이 난다. 그때 굉장하지 않았냐"라고 물었다. 이에 구혜선은 "'꽃보다 남자'가 (시청률) 32% 정도 나왔다"라고 했고, 허영만은 "그 정도 인기가 있었으면 기억나는 일도 있었겠다"고 했다. 이에 구혜선은 "사실 남자 배우들이 인기가 많아서 일부는 저한테 편지랑 선물을 주시면서 '전해 주세요'라고 하더라"라며 에피소드를 밝혔다.
구혜선은 감독으로서 총 10편의 영화를 연출하기도 했다. 구혜선은 "(감독 활동이) 연기에 정말 도움이 됐다. 드라마는 하루에 정말 많이 찍는다. 따귀를 찍는 신이 있으면 한번에 끝내야 하니까 그냥 짝 맞는 거다. 영화배우분들은 그렇게 찍지 않으셨더라"라며 "조승우 배우분이 '칼로 죽이는 장면은 정말 칼로 찌르냐'라고 하더라. 제가 그때 깨달음을 얻었다. 사실적으로 보이도록 내가 연출을 해야 하는 구나 싶었다"라고 말했다.
구혜선은 현재 영화, 음악, 연출, 그림 등 다양한 방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금 구상 중인 게 있냐는 질문에 "제가 영화관에서 잠을 자는 프로젝트를 실험한 적이 있다. 제천음악영화제에 제가 영상이 하나도 없는 작품을 출품한 적이 있다. 제목이 '딥슬립'이었다. 주무시라고"라며 웃었다. 구혜선은 데뷔 이후 불면증이 생겼고, 자신처럼 자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곡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그는 "처음엔 왜 이것저것 하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도 한 가지 일을 10년 이상 해야지'라고 하셨는데 다 10년 이상 했다"라며 웃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내가 유영재 3번째 아내" 충격 인정 - 스타뉴스
- 황정음, 다음 복수 플랜은? - 스타뉴스
- 혜리, 이 모습이 54kg라고? 소멸 직전 얼굴 - 스타뉴스
- '파경' 서인영 "남친보다 명품백" 에르메스 포기 못해 - 스타뉴스
- 구혜선 "'꽃남' 금잔디로 대만 공항 흔들렸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 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 스타뉴스
- "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