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재탈환 정조준’ 3위 리버풀, 크리스털 팰리스전 선발 명단 공개
리버풀이 크리스털 팰리스를 상대로 다시 선두 탈환에 나선다.
리버풀은 1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크리스털 팰리스와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리버풀은 알리송, 엔도, 반 다이크, 코나테, 디아스, 누녜스, 맥 알리스터, 살라, 존스, 로버트슨, 브래들리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팰리스는 헨더슨, 무뇨스, 클라인, 안데르센, 레르마, 미첼, 휴즈, 워튼, 올리세, 에제, 마테타가 선발 출격한다.
리버풀은 다시 선두 탈환에 나선다. 맨체스터 시티가 루턴 타운을 5-1로 대파하면서 리버풀과 아스널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다. 리버풀은 현재 맨체스터 시티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로 승점 2점 뒤진 3위에 올라있다.
분위기는 좋지 않다.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에서 아탈란타(이탈리아)에 0-3 충격패를 당했다. 홈에서 당한 참패였기에 그 충격은 더 컸다. 4년 만에 우승을 노렸으나 탈락 위기에 놓인 상태다.
유로파리그에서 탈락하게 된다면 남은 것은 리그뿐이다. 아직 리그에선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기에 남은 경기에서 전력을 다해야 한다.
위르겐 클롭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는 가운데 리버풀은 마지막 동행을 리그 우승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시나리오다.
리버풀은 팰리스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2017년 4월 패배 이후 지금까지 15경기 연속으로 패하지 않고 있다. 전반기 맞대결에선 91분 터진 하비 엘리엇의 역전 결승골에 힘입어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