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 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증평군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에 따른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제막식은 전날 평생학습관이 위치한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열렸다.
'하나로 소통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증평'을 비전으로 평생학습관과 장애인복지관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계기로 증평군이 다양한 사회구성원을 포용하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증평군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에 따른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제막식은 전날 평생학습관이 위치한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열렸다.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된 군은 국비 3000만원에다, 군비 3000만원을 더한 6000만원으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을 하고 있다.
‘하나로 소통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증평’을 비전으로 평생학습관과 장애인복지관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장애인식 개선교육 △기초문해교육 △문화예술교육 △장애인학습매니저 양성교육 △인문교양정보교육 △수어통역교실 △발달장애인 자립지원체험 등 7개 사업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계기로 증평군이 다양한 사회구성원을 포용하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증평=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단독] '귀화' 중국인 집주인도 전세사기…"21억 규모"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국민은 원하는데"…야당 '압승'에 대형마트 평일휴업 '도루묵'
- 홍준표, 국힘 직격 "이준석 누명 씌우더니…깜도 안 되는 한동훈이 말아먹어"
-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2채 무순위 청약에 57만명 몰렸다
- '스윙보터' 20~30대 男, 4·10 총선 판 갈랐다
- "한소희 대신 고윤정"…NH농협은행 새 모델 발탁
- 가수 박보람, 지인과 술자리 중 화장실서 쓰러져…경찰 부검 의뢰
- "윤, 야당과 소통하나" 묻자…"그렇게 해석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