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환장시키는 극악의 골결...베르너, 손흥민 맞추는 팀킬에 허공에 홈런까지 작렬

김대식 2024. 4. 14.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모 베르너의 골 결정력은 도대체 언제쯤 개선이 될까.

베르너가 경기력은 조금씩 나아져도 골 결정력이 이렇게 심각하다면 토트넘은 계속해서 완전 영입을 고민하게 될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티모 베르너의 골 결정력은 도대체 언제쯤 개선이 될까.

토트넘은 13일(한국시각)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에서 0대4 참패를 당했다.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토트넘은 5위로 밀려났다.

토트넘이 1년 만에 치욕스러운 참패를 당했던 뉴캐슬 원정에서 또 무너졌다. 의미 없는 가정이지만 토트넘이 참패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면 바로 전반 7분 상황이었다.

브레넌 존슨이 우측에서 속도를 살려서 공격을 진행했을 때 뉴캐슬 수비수들은 베르너의 존재를 완전히 놓쳤다. 존슨은 베르너를 향해서 정확한 크로스를 보내줬다. 베르너한테 완벽한 득점 기회가 찾아왔지만 베르너의 오른발 슈팅은 그대로 하늘로 솟구쳤다.

베르너를 뒤에서 지켜본 제임스 매디슨은 얼굴을 감싸 쥐었고, 손흥민도 허탈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때 베르너가 선제골을 작렬했다면 토트넘이 이렇게 무너지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베르너의 실망스러운 골 결정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전반 15분 베르너는 손흥민의 환상적인 아웃프런트 패스를 받아 수비수와 일대일 상황을 마주했다. 베르너는 수비를 제친 뒤에 슈팅을 시도했다. 베르너의 발을 떠난 공은 손흥민을 맞췄다. 베르너 슈팅에 맞은 손흥민은 털썩 쓰러졌다. 슈팅 각도로 보아선 골대 안으로 향하는 슈팅도 아니었다.
AFP연합뉴스
EPA연합뉴스

전반 17분에도 베르너는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매디슨의 침투에 맞춰 패스를 보냈다. 매디슨은 수비수를 속인 뒤에 페널티박스 안에 있는 베르너를 향해 정확한 패스를 내줬다. 골대 안으로 밀어 넣기만 했어도 득점과 가까울 상황이었지만 베르너의 슈팅은 아예 방향이 벗어나 반대편 터치라인으로 굴러갔다.

베르너가 3번이나 기회를 놓치면서 토트넘은 어렵게 경기를 풀어갈 수밖에 없었다. 결국 전반 30분 알렉산더 이삭에게 일격을 맞은 뒤에 수비가 무너지면서 0대4 참사를 당했다.

베르너가 경기력은 조금씩 나아져도 골 결정력이 이렇게 심각하다면 토트넘은 계속해서 완전 영입을 고민하게 될 것이다. 베르너를 1,500만 파운드(약 258억 원)에 완전 영입해도 팀에 엄청난 전력 상승이라고 느껴지지 않는 게 사실이다.

손흥민이 "난 항상 좋은 친구와 좋은 팀 동료를 만들고 싶다. 하지만 축구에서는 보장할 수 있는 건 없고, 클럽이 결정을 내릴 것이다. 하지만 베르너는 기꺼이 여기에 머물 것 같다. 선수로서 나는 그가 지금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그게 팀원으로서의 일이다. 시즌이 끝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겠지만 나는 베르너가 머물기를 원한다"고 공개적으로 요청했고, 토트넘도 진지하게 베르너 영입을 고민하고 있는 중으로 알려졌다.

최근 경기력이 좋았던 건 사실이지만 골 결정력 개선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런 골 결정력이 계속된다면 토트넘은 손흥민의 요청을 들어줄 수가 없을 것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