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홍보관, 초림초등학교 단체견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 초림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지난 12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고 14일 밝혔다.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은 이날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오늘 견학을 통해 조례가 만들어지는 과정 그리고 시의원의 역할 및 주민대표기관으로서 시의회의 기능에 대해 이해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문한 학생들은 서은경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며 우리 시의 시의원 수와 시의원의 역할 그리고 주민을 대신하여 지역의 중요 의사를 심의·결정하는 시의회의 기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을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며 이해하였고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볼 수 있는 체험을 하였다. 이후 성남시의회 SNS 캐릭터 ‘이로운’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쳤다.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은 이날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오늘 견학을 통해 조례가 만들어지는 과정 그리고 시의원의 역할 및 주민대표기관으로서 시의회의 기능에 대해 이해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일 두 차례(9시, 10시 30분) 단체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성남)|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규리, 자연인된 근황 “산에 살고 있다…까치♥” (강심장 VS)
- 성동일 딸 성빈, 폭풍 성장 근황…숙녀가 다 됐네
- 스토커에게 생리일·속옷 사이즈 털린 1등 여고생, “지옥 같다” 충격 (탐정들의 영업비밀)
- 홍석천, 다음 타깃은 훈근육남…“딱 기다려” 러브콜 [DA★]
- 55세 김구라 “늦둥이=삶의 원동력, 중년에 긍정 에너지 주고파” (아빠는 꽃중년)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