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퀴즈맥주,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맥주 2종 수상… “6년 연속 상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수제 맥주 제조사 스퀴즈맥주가 빽라거와 스퀴즈 포터 등 맥주 2종이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으면서 6년 연속 상을 받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이번 대한민국 주류대상에는 1061개 브랜드를 출품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
스퀴즈 포터는 주류대상에서 세 번 대상을 받았던 '밤이면 밤마다'가 리뉴얼 된 제품으로 올해 4회 연속 대상을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수제 맥주 제조사 스퀴즈맥주가 빽라거와 스퀴즈 포터 등 맥주 2종이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으면서 6년 연속 상을 받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한다.
이번 대한민국 주류대상에는 1061개 브랜드를 출품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 1004개 브랜드를 출품한 지난해 대회 대비 출품 브랜드 수는 5.7% 증가했다.
빽라거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합작해 만든 맥주로 지난해까지 누적 100만캔이 판매됐다. 스퀴즈 포터는 주류대상에서 세 번 대상을 받았던 ‘밤이면 밤마다’가 리뉴얼 된 제품으로 올해 4회 연속 대상을 받게 됐다.
빽라거는 진한 호박색의 앰버 라거로 일반 라거에 비해 묵직한 바디감과 맥아 특유의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스퀴즈 포터는 다크초콜릿과 커피의 맛이 더해진 흑맥주로 달콤한 맛과 진한 몰트 풍미가 특징이다.
김대헌 스퀴즈맥주 대표는 “모든 직원의 진심과 정성을 다해 만든 제품이 인정받게 되어 큰 영광”이라면서 “2024년에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앞으로도 훌륭한 품질과 맛의 맥주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
- 40주년 앞둔 쏘나타, 얼굴 바꾸니 美 판매량 급증
- [단독] 14년 우여곡절 끝에 운항 멈춘 한강 유람선 아라호, 8번째 매각도 유찰
- 축구장 100개 규모 연구소에 3만5000명 채용하는 화웨이… 노키아·에릭슨·삼성전자는 감원 바람
- 현대건설,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대형 원전 설계 계약 체결
- “올해 핼러윈 가장 무서운 영상”… 외신도 놀란 현대차 로봇
- WBC 한국팀 괴롭힌 마법의 진흙… “야구공 점착성·마찰력 높여”
- 치킨업계 1·2·3위 얼굴, 한달새 모조리 바꿨다… ‘치킨왕’ 자리 놓고 스타마케팅
- [美 대선] 美대선이 시작됐다, 시나리오는?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